3년 만에 극장 관객석 가득…무대인사·오픈토크 열린 영화의전당 '함성'
커뮤니티 비프 열린 남포동·동네방네 비프 열린 부산 곳곳 축제 분위기
'돌아온 영화의 바다' BIFF 주말 맞아 축제 열기 후끈
3년 만에 정상 개막한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BIFF)로 부산 곳곳은 주말을 맞아 영화제를 즐기는 관객과 축제를 즐기는 시민들로 붐볐다.

9일 야외무대인사와 오픈 토크 등 각종 부대행사가 열린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은 관객들의 함성이 곳곳에서 들렸다.

오후 1시부터 BIFFXGENESIS 야외무대에서 배우 천우희 주연의 '앵커' 무대인사가 열렸고 이후 '스토리텔러', '다음 소희' 등의 무대인사가 열렸다.

영화 '오픈 더 도어'와 '고속도로 가족'의 오픈 토크도 열려 영화인들과 관객들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돌아온 영화의 바다' BIFF 주말 맞아 축제 열기 후끈
출품작이 상영되는 센텀시티 일대 극장가는 영화제를 즐기는 관객들로 3년 만에 가득 들어찼다.

오후 5시부터는 해운대 이벤트 광장, 부산시민공원, 북항 친수공원 등 부산 곳곳 야외 극장에서 '동네방네 비프'가 열려 시민들은 가을밤 영화의 매력에 흠뻑 빠져들 예정이다.

동네방네 비프는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도시 전체에 스크린을 세우고 시네마 천국을 만들어 내 곁에서 즐기는 '생활밀착형 영화제'다.

올해 부산 16개 구·군으로 확대해 진행되고 있다.

'돌아온 영화의 바다' BIFF 주말 맞아 축제 열기 후끈
부산국제영화제 태동지인 중구 남포동도 모처럼 영화 팬들로 붐볐다.

'커뮤니티 비프'가 열리는 롯데시네마 대영과 비프 광장 야외무대에서는 3년 만에 관객과 영화인들이 만나는 다채로운 대면 행사도 진행되고 있다.

3년 만에 부산국제영화제를 찾았다는 이진수(47) 씨는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의 축제 분위기까지는 아니더라도 모처럼 영화의 축제에 참여할 수 있어 뜻깊은 연휴를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