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콘서트홀서 원코리아오케스트라와 협연…2천여 관객 뜨거운 환호
임윤찬 기품있는 '황제' 연주에 정명훈 만면에 '아빠미소'
임윤찬의 정확하고도 우아한 '황제' 연주가 끝나자 마에스트로 정명훈은 만면에 번져 나오는 미소를 감추지 못했다.

임윤찬은 5일 저녁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정명훈이 지휘하는 원코리아오케스트라와 함께 베토벤 피아노협주곡 제5번 '황제'를 국내 팬들에게 선사했다.

임윤찬이 국내 무대에서 베토벤의 '황제'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교하면서 기품이 넘치는 맑고 낭만적인 연주에 관객들은 홀린 듯 숨을 죽였다.

마지막 악장이 끝나자마자 롯데콘서트홀을 가득 메운 2천여 관객들은 힘찬 박수와 환호로 화답했고, 정명훈은 흐뭇하다는 듯 얼굴 가득 미소를 머금은 채 임윤찬과 포옹을 나눴다.

임윤찬과 함께 긴밀한 앙상블로 섬세한 하모니를 들려준 원코리아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얼굴에도 웃음이 번졌다.

남북한 교류를 목적으로 2017년 만들어진 '원 코리아 오케스트라'는 국내 오케스트라 전·현직 단원과 해외에서 활동하는 한국 출신 연주자 등이 모인 프로젝트 성격의 악단으로 한국이 배출한 세계적인 지휘자 정명훈이 음악감독을 맡고 있다.

베토벤 피아노협주곡 5번 '황제'는 정명훈이 김선욱, 조성진 등 젊은 피아니스트들과 즐겨 연주하는 레퍼토리다.

한국이 배출한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조성진도 정명훈이 이끄는 원코리아오케스트라와 함께 지난 2017년에도 롯데콘서트홀 개관 1주년 기념콘서트에서 이 '황제'를 들려줬다.

임윤찬 기품있는 '황제' 연주에 정명훈 만면에 '아빠미소'
임윤찬은 '황제' 연주를 마친 뒤에는 관객들의 거듭된 커튼콜에 페데리코 몸포우의 '정원의 소녀들'과 스크랴빈의 소곡과 시곡을 앙코르곡으로 선사했다.

임윤찬이 퇴장한 연주회 2부에서 정명훈과 원코리아오케스트라는 베토벤 교향곡 제5번 '운명'의 힘차고 웅장한 사운드도 들려줬다.

임윤찬은 6일과 8일에도 각각 전남대 민주마루와 통영국제음악당에서 홍석원이 지휘하는 광주시향과 함께 또다시 '황제'를 선보인다.

특히 오는 8일 통영 연주 실황은 유니버설뮤직이 내달 중 앨범으로 발매할 예정이다.

이 음반은 임윤찬이 올해 제16회 미국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한 뒤 처음으로 발매하는 라이브 앨범이다.

임윤찬은 지난 6월 미 텍사스주 포트워스에서 열린 반 클라이번 콩쿠르에서 이 대회 60년 역사상 최연소(만 18세)로 우승하며 세계 클래식계에 돌풍을 일으켰다.

반 클라이번 콩쿠르는 세계 3대 음악경연대회로 꼽히는 쇼팽 콩쿠르, 차이콥스키 콩쿠르,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 버금가는 권위를 인정받는 북미의 대표 피아노 콩쿠르다.

임윤찬 기품있는 '황제' 연주에 정명훈 만면에 '아빠미소'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