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정·송가인·김호중 특별무대…가족과 함께 보는 상담 예능도
흥겨운 트로트 공연부터 '아육대'까지…TV와 함께 하는 추석
9일부터 대체공휴일까지 나흘간 이어지는 이번 추석 연휴에는 음악 경연부터 가족 상담 예능, 아이돌 특집, 다큐멘터리까지 다채로운 TV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방송사마다 야심 차게 준비한 프로그램들을 다양한 시간대에 편성해둔 만큼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 방영 시간을 미리 확인해 두면 꼭 보고 싶었던 방송을 놓치지 않을 수 있다.

흥겨운 트로트 공연부터 '아육대'까지…TV와 함께 하는 추석
◇ 음악과 함께하는 추석…게임쇼부터 특집쇼까지
게임쇼부터 트로트까지 음악 프로그램들이 다채롭게 준비돼 있다.

KBS 2TV는 출연자 6명이 고난도 명곡을 끝까지 이어 부르는 음악 게임쇼 '라운드테이블'을 선보인다.

강호동이 진행을 맡고 1회에는 코미디언 이은지, 댄서 아이키, 모델 겸 방송인 송해나 등이, 2회에는 코미디언 허경환, 강재준, 유튜버 김계란 등이 출연한다.

11일 오후 9시 20분과 12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TV조선은 오는 14일, 21일 오후 10시 추석 특집 '수요일도 밤이 좋아'를 선보인다.

가수 전영록, 장윤정, 김연자, 윤시내 등이 화려한 무대를 펼친다.

JTBC와 SBS도 트로트 가수들의 무대를 준비했다.

JTBC는 '히든싱어7' 송가인 편을 추석 연휴 첫날인 9일 오후 8시 50분 방송하고, SBS는 김호중 첫 TV 단독 쇼 '한가위 판타지아'를 9일 오후 8시 10분 공개한다.

흥겨운 트로트 공연부터 '아육대'까지…TV와 함께 하는 추석
◇ 가족과 함께 보는 예능…부부 고민·육아 상담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부터 남보다 못한 사이가 돼버린 부부까지,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인 가족들이 함께 볼 수 있는 가족 예능이 시청자들을 찾는다.

TV조선은 예비부부가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을 관찰하는 2부작 리얼리티 예능 '조선의 사랑꾼'을 11∼12일 오후 10시 방송한다.

최근 연애 소식을 전한 배우 최성국 커플과 지난 4일 결혼식을 올린 코미디언 오나미, 전 축구선수 박민 커플이 출연한다.

MBC는 8일 오후 9시 '추석특집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 탈출기'를 선보인다.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에서 함께 했던 화제의 출연자들과 지난 10편의 방송을 리뷰하고, 앞으로 방송될 사례들도 미리 보기로 공개한다.

MBN은 요즘 초등학생, 중학생들의 고민을 들어보는 '속풀이쇼-동치미'의 스핀오프 프로그램 '애들입맛-동치미'를 선보인다.

'애들입맛-동치미'에서 아이들은 아빠·엄마의 부부싸움 문제부터 세대 갈등, 진로 문제, 이성 교제 문제 등에 대해 털어놓는다.

오는 11∼12일 오후 4시 방송.
흥겨운 트로트 공연부터 '아육대'까지…TV와 함께 하는 추석
◇ 아이돌 특집·다큐멘터리…입맛대로 골라보기
음악방송이나 가족 예능이 입맛에 안 맞는다면 아이돌 특집, 다큐멘터리도 준비돼 있다.

MBC는 '2022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를 2년 만에 부활시킨다.

오는 9일, 11일, 12일 방송되는 '아육대'는 육상(단거리, 릴레이), 양궁, 풋살, e스포츠, 댄스스포츠 등 총 5개 종목으로 치러진다.

9일 오후 5시 30분 첫 방송.
KBS 1TV는 과거에 우리가 어떻게 살았고, 무엇에 열광했는지 돌아보는 프로그램 '옛날TV 그땐 그랬지' 2부작 시리즈를 9∼10일 오전 9시 40분 방송한다.

1부 '별들의 방한'은 해외 스타들이 한국에 온 날들을 담았고 2부 '오! 필승 코리아!'에서는 스포츠로 전 국민이 하나 됐던 특별한 날들의 기록을 꺼낸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