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전화번호만 알면 모바일로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가 올해 추석에도 인기를 끌 전망이다.

티몬은 고객 400명을 대상으로 추석 선물 모바일 선물하기에 대해 설문 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52%가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고 22일 밝혔다.

응답자의 2%는 '모든 선물을 모바일로 한다'고 답했고, 21%가 '더 적극적으로 사용해야 한다'는 대답을 택했다. 여기에 29%는 '시대가 변했으니 크게 상관없다'고 답한 결과를 더했다.

다만 모바일 선물에 대해 '선호하지 않는다(8%)' 혹은 '어른에게는 조심스럽다(38%)'는 반응도 나왔다.

모바일 추석 선물을 보내는 대상은 주로 격식 부담이 적은 친구(62%)와 가족(53%), 직장동료(38%)가 많았다.
사진=티몬
사진=티몬
선물 예산은 3만∼5만원대(46%)가 절반 가까이를 차지했다. 선물하기 선호 품목은 건강식품(61%)과 모바일티켓(57%)이 가장 많았다.

티몬은 이번 설문조사를 선물하기 신규 브랜드 ‘기프티’ 출시 기념으로 진행했다.

오전영 티몬 서비스PO실장은 “유사 설문에서 모바일 명절 선물 계획 반응이 30%대인 데 비해 선물에 대한 고객 선호도는 이를 크게 상회했다. 모바일 선물하기의 활성도가 사용자 수용도에 미치지 못하는 상황인 만큼 기프티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