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서지혜·허성태 출연…"미스터리 스릴러·액션·누아르 섞었다"
'아다마스' 감독 "3대가 덕을 쌓아야 이루어질 캐스팅이죠"
쌍둥이 형제가 아버지를 살해한 진범을 찾기 위해 거대한 권력에 맞서는 장르물 '아다마스'가 시청자들을 찾는다.

26일 온라인으로 열린 tvN 새 수목드라마 '아다마스' 제작발표회에서 박승우 감독은 "3대가 덕을 쌓아야 이루어질 수 있는 캐스팅"이라며 배우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박 감독은 "지성 씨는 매시간 매분 칭찬하고 싶은 배우"라고 말했고, "허성태 씨도 캐릭터 이해도가 높고 적극적이었다"고 치켜세웠다.

이어 "'아다마스'는 미스터리 스릴러라고 생각하면 액션이 펼쳐지고 액션인가 싶으면 누아르 장르의 느낌이 보인다"며 "어느 장면도 쉬어가지 않는다"고 작품을 소개했다.

'아다마스'는 계부를 죽인 혐의를 받는 친부의 누명을 벗기기 위해 진범을 찾는 중앙지검 검사 송수현(지성 분)과 살해 도구로 추정되는 '아다마스'를 찾는 쌍둥이 동생 하우신(지성)의 이야기를 그린다.

드라마 '킬미, 힐미'(2015)에서 7개 성격을 가진 다중인격장애 재벌 3세를 연기한 지성이 이번에는 쌍둥이 형제 역을 맡아 1인 2역에 도전한다.

지성은 "이번 작품에서는 일란성쌍둥이 역할이어서 (쌍둥이 형제의) 닮은 부분을 잘 표현해야 했다"며 "같은데 미묘하게 다른 점을 극대화해야 해 쉽지 않았다"고 털어놨다.

서지혜는 하우신을 돕는 해송그룹 장남의 부인 은혜수 역을 맡았다.

서지혜는 "'아다마스'는 까도 까도 새로운 비밀이 드러나는 양파 같은 작품"이라며 "각 인물이 지닌 비밀에 주목해달라"고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해송그룹의 보안을 책임지는 최총괄을 연기한 허성태는 "단언컨대 제가 지금껏 맡은 역할 중 최고로 세련된 역할"이라고 말했다.

27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