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봉화 분천 '한여름 산타마을' 23일 개장
경북 봉화축제관광재단은 오는 23일 분천 한여름 산타마을을 개장한다고 20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최근 2년간 온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했으며 대면 행사는 3년 만이다.

다음 달 21일까지 '산타와 SUM(썸) 타는 크리스마스'라는 슬로건으로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 줄 트리 전망대 물총 대전, 산타 캠핑장에서 즐기는 산타 쿠킹 클래스, 핸드 메이드 플리마켓 등 다양한 이벤트가 선보인다.

또 이색 거리 공연, 분천 산타마을 캐릭터들과 즐기는 마칭밴드 퍼레이드, 비눗방울쇼 등 특별 공연이 이어진다.

이 밖에 알파카 먹이 주기 체험, 자전거 셰어링, 포토 인증샷 등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산타 우체국, 분천역사 승강장, 이글루, 산타클로스 굴뚝 등 마을 곳곳에 이색 포토존을 마련했다.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마스크 무료배부, 방역물품 구비, 1일 2회 방역 소독, 방역 수칙 알림 현수막 설치 등 방역 관리도 철저하게 할 방침이다.

봉화 분천역 산타마을에서는 2014년 12월부터 매년 겨울과 여름 두 차례에 걸쳐 개장 행사가 열린다.

봉화축제관광재단 관계자는 "더욱 풍성해진 계절 테마형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봉화를 대표하는 테마형 관광지는 물론 한국철도 관광의 메카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