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러] 일본 만화 강세…'주술회전' 6위·'원피스' 7위
일본 만화 시리즈 '주술회전'과 '원피스' 후속편이 출간과 함께 잇달아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권에 오르는 등 강세가 이어졌다.

1일 교보문고가 집계한 6월 넷째 주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일본 만화가 아쿠타미 게게의 '주술회전 19: 도쿄 제1콜로니'(화내는 남자)와 오다 에이치로의 '원피스 102: 천왕산'이 출간 즉시 각각 6위와 7위에 진입했다.

이 밖에 엔도 타쓰야의 '스파이 패밀리 9'는 전주보다 6계단 상승한 11위를 차지했다.

교보문고는 "일본 만화 시리즈는 꾸준히 연재되고, 애니메이션도 방영되면서 함께 화제를 모았다"고 분석했다.

자기 계발 유튜버 자청의 '역행자'는 전주보다 한 계단 올라 1위를 기록했고, 소설가 김영하의 장편 '작별인사'는 전주보다 한 계단 하락해 2위를 기록했다.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3년 만에 내놓은 여행 에세이 '유럽도시기행 2'는 출간과 함께 16위에 올랐다.

예능 출연으로 화제가 된 재활의학과 전문의 정선근의 '백년허리 2'는 전주보다 14계단 상승해 22위에 올랐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쿠팡플레이 새 드라마 '안나'의 원작인 정한아의 '친밀한 이방인'은 50위에 진입했다.

◇ 교보문고 6월 넷째 주 베스트셀러 순위
1. 역행자(자청·웅진지식하우스)
2. 작별인사(김영하·복복서가)
3. 인플레이션에서 살아남기(오건영·페이지2북스)
4. 기분을 관리하면 인생이 관리된다(김다슬·클라우디아)
5. 불편한 편의점(김호연·나무옆의자)
6. 주술회전 19: 도쿄 제1콜로니(화내는 남자)(아쿠타미 게게·서울미디어코믹스)
7. 원피스 102: 천왕산(오다 에이치로·대원씨아이)
8. 세상의 마지막 기차역(무라세 다케시·모모)
9. 변화하는 세계 질서(레이 달리오·한빛비즈)
10.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박세니·마인드셋)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