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 고민하는 네 커플 여행기…"결과보다 과정이 중요한 프로"
'체인지데이즈2' PD "시즌1보다 커플들 요동치는 감정 잘 담겨"
이별을 고민하는 커플들의 속마음을 사실적으로 들여다보는 카카오TV 예능 '체인지데이즈'가 시즌2로 돌아온다.

시즌1에 이어 '체인지데이즈2'를 연출한 이재석 PD는 31일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이번 시즌의 특징을 묻는 말에 "감정의 높낮이 표현이 바뀌었다"며 "지난 시즌에 비해 어마어마하게 요동치는 감정이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체인지데이즈'는 이별을 고민하는 실제 연인들이 여행을 떠나 관계를 돌아보는 신개념 연애 리얼리티다.

그동안 연애 리얼리티 예능은 솔로인 출연자가 짝을 찾는 형식이 대다수였는데 '체인지데이즈'는 일반인 커플들을 출연시키며 큰 관심을 모았다.

시즌1의 누적 조회 수는 4천700만 회를 기록했다.

이 PD는 "솔로들의 연애 프로는 재밌는 게 많았는데, 진짜 커플들의 리얼한 고민을 담고 싶었다"며 "이별 위기에 처한 커플이라면 정말 솔직한 이야기를 해줄 것 같았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이어 "솔로들의 설레는 시작도 아니고, 이별 후 겪는 아픔도 아닌 지금의 만남을 유지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라는 점이 다른 프로그램들과의 차별점"이라며 "(이별 여부를 결정하는) 최종 선택보다는 과정이 훨씬 중요한 프로그램"이라고 강조했다.

시즌2는 시즌1과 비슷한 형식이지만, 출연하는 커플이 세 커플에서 네 커플로 늘었고, 여행 기간도 1주에서 2주로 길어졌다.

이 PD는 "시즌1 때보다 신청자가 압도적으로 많았는데, 미팅을 심층적으로 진행해서 다양한 고민을 가진 커플을 여러 연령대로 모셨다"며 "커플이 많아져 (내용이 분산되다 보니) 몰입도가 떨어질 것이란 우려도 있는데 그만큼 편집에 공을 많이 들였다"고 말했다.

또 "여행 기간은 시즌1에 출연했던 커플들이 일주일은 이별을 심사숙고하기에 너무 짧다는 피드백을 해 줘 늘렸다"고 설명했다.

'체인지데이즈2' PD "시즌1보다 커플들 요동치는 감정 잘 담겨"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장도연, 양세찬, 코드 쿤스트, 허영지가 MC를 맡았다.

코드 쿤스트는 "시즌1이 단편영화였다면 시즌2는 그 안의 감정선들이 다이내믹해진 블록버스터"라고 전했다
허영지는 "나한테도 일어날 수 있는 일이고, 내가 겪은 일이기도 하다 보니 과몰입이 될 수밖에 없다"며 "(출연하는) 네 커플 모두 행복한 선택을 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응원하게 된다"고 말했다.

다음 달 2일 오후 7시 첫 방송.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