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서 봄꽃 엔딩, 밀라노서 명품 쇼핑…오랜만이야 유럽!
멈추면 새롭게 보이는 것들이 있다. 누구도 원하지 않았던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 우리는 다시 생각했다. 무엇이 가장 그리운가, 무엇이 가장 소중했나. 해외여행은 많은 이들을 그리움에 휩싸이게 한 그것이었다. 조금 여유로운 주말을 이용해 다녀올 수 있는 가까운 도시부터 ‘봄꽃 엔딩’이 기다리는 유럽까지…. 코로나 이후 첫 여행지는 그리웠던 마음의 크기만큼 더 오래도록 기억될 것이다. 당신의 첫 해외여행처럼.

명품 천국 밀라노에 못보던 아울렛 등장
이탈리아

스위스서 봄꽃 엔딩, 밀라노서 명품 쇼핑…오랜만이야 유럽!
해외여행의 또 다른 재미는 면세 쇼핑이다. 해외 직구로나마 아쉬움을 달래야 했던 쇼핑족들이 드디어 지갑을 열 때가 왔다. 이들을 위한 제1 목적지는 역시 패션의 도시 이탈리아 밀라노. 각종 명품 브랜드의 본점을 둘러봤다면 셔틀버스에 몸을 실을 때다. 한 시간 거리에 유럽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세라발레아울렛이 있기 때문. 불가리, 구찌, 프라다, 버버리 등 240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특히 로로피아나, 콜롬보 등 ‘메이드 인 이탈리아’ 브랜드 제품은 한국보다 50% 이상 낮은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코로나19 이전부터 한국인 여행객들로 붐볐던 곳으로, 세금 환급과 환전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 일정·비용

밀라노 시내를 부지런히 돌아본다면 2박 이내로도 충분하지만 베네치아, 피렌체 등 인근 도시와 함께 여행하는 것이 보통이다.

같은 도시, 새로운 추억…완전히 달라진
싱가포르

스위스서 봄꽃 엔딩, 밀라노서 명품 쇼핑…오랜만이야 유럽!
국경이 닫힌 지난 2년. 싱가포르는 여행지로서 매력을 더하는 준비의 시간으로 썼다. 새로운 ‘핫플레이스’가 속속 문을 열었다. 싱가포르를 가본 적이 있는 사람도 새로운 광경을 마주할 수 있다.

우선 ‘스카이헬릭스 센토사’에 올라 달라진 싱가포르를 한눈에 살펴보자. 지난해 12월 문을 연 이 놀이기구 겸 전망대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높이 올라갈 수 있는 장소다. 독특한 나선 구조의 기구가 천천히 회전하며 해발 79m까지 상승한다. 정상에서 머무는 10분간 센토사 해변부터 남섬까지 이어지는 멋진 경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개성 있는 인증샷을 남기고 싶은 MZ세대에게는 ‘뮤지엄 오브 아이스크림’을 추천한다. 온통 핑크빛으로 가득한 공간이 꼭 거대한 아이스크림 속에 들어온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

■ 일정·비용

시내에 관광 스폿이 모여 있어 3박4일 일정으로도 충분히 돌아볼 수 있다. 스카이헬릭스 센토사와 아이스크림 뮤지엄 입장권은 각각 1만6000원, 3만8000원 선.

'봄꽃 엔딩' 기다리는
스위스

스위스서 봄꽃 엔딩, 밀라노서 명품 쇼핑…오랜만이야 유럽!
마스크 때문에 꽃향기도 맡지 못하고 보내버린 봄이 벌써 세 번째다. 억울해하기는 이르다. 스위스로 향하면 되니까. 스위스 알프스는 6월 중순부터 완연한 봄기운을 느낄 수 있다. 그중에서도 루체른 근교의 슈토스 산은 ‘꽃길’이라는 말이 어울리는 곳이다. 세계에서 가장 가파른 경사의 푸니쿨라(케이블 철도)를 이용해 등산로에 진입하면 초록 풀밭 위로 알록달록 파스텔 빛 들꽃의 향연이 펼쳐진다. 5㎞ 길이의 ‘프론알프슈톡’ 능선을 따라 하이킹을 즐기는 동안 눈앞에 나타나는 수많은 호수와 알프스의 봉우리가 경탄을 자아낸다. 스위스 트래블 패스를 이용하면 푸니쿨라를 비롯해 모든 코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일정·비용

취리히공항에서 기차로 한 시간 거리인 루체른을 거점으로 여행한다면 5박7일 일정이 보편적이다. 스위스 트래블 패스는 이용 기간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있다. 3일권은 약 30만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