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갱년기 불면증·우울증 완화
갱년기 증상은 여성의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린다. 안면홍조, 수면장애, 뼈·근육 통증, 우울감, 건망증 등이 대표적이다.

유한양행은 여성 갱년기 관리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인 ‘유한 백수오 로얄’을 최근 출시했다. 주성분인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최초로 갱년기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다.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캐나다 보건부, 유럽식품안전국 등 세계 7개 기관에서 원료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유한 백수오 로얄은 백수오 성분뿐만 아니라 여성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성분을 배합했다. 혈행 개선에 도움이 되는 감마리놀렌산,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1·2,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 면역 기능 유지에 필요한 아연 등 8개 성분이 들어 있다.

제품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유한양행과 자회사 유한건강생활은 독자적인 검증 절차인 ‘30베리파이드프로세스’를 통해 원료 물질, 기능성 원료, 제품 등을 검증하고 안전성과 기능성을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했다. 불필요한 합성 첨가물은 넣지 않고 꼭 필요한 성분만 담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백수오가 갱년기 관리를 할 수 있는 원료라고 판단해 선보였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