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교향악단이 오는 21일 오후 7시 30분 수원SK아트리움에서 창단 40주년 기념음악회를 연다.

수원시향은 이번 음악회를 통해 40년을 집약한 연주력을 바탕으로 수원 문화예술을 선도한 대한민국 클래식 대표단체로서의 새로운 포부를 선보일 예정이다.

수원시향, 21일 창단40주년 기념음악회…피아니스트 윤홍천 협연
예술감독 최희준의 지휘로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1번'과 '말러 교향곡 1번'을 연주한다.

클래식의 본고장 오스트리아를 비롯한 유럽에서 활동하면서 '피아노의 시인'으로 불리며 큰 사랑을 받는 차세대 피아니스트 윤홍천이 협연한다.

최희준 예술감독은 "음악은 많은 사람에게 행복함을 전해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라며 "이번 창단 40주년 기념 음악회는 40년 세월 다양한 곳에서 수원의 클래식 발전을 위해 공헌해주신 분들과 수원시립교향악단을 사랑해주신 많은 분들께 드릴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티켓은 수원시향 홈페이지(www.artsuwon.or.kr)와 전화(☎031-250-5362~5)로 구매할 수 있으며, 마스크 착용과 발열 체크, 방역패스를 확인한 뒤 공연장에 입장할 수 있다.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 수원SK아트리움 소공연장에서 열리는 클래식 아카데미를 통해 기념음악회 해설을 미리 들어볼 수 있다.

1982년 4월 창단한 수원시향은 연간 수십차례 국내외 연주회, 미국 카네기홀 연주와 미주 순회 연주회, 오스트리아 뮤직페어라인 황금홀 연주회 등을 통해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최정상급 오케스트라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