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제6회를 맞이한 '문학주간'이 비대면 중심의 국민 참여형 문학축제로 진행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6일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작가 단체 7개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1 문학주간'이 17일부터 12월 10일까지 열린다고 밝혔다.

올해 문학주간의 주제는 '다시 온(ON) 문학, 우리를 켜다'로 정했다.

비대면, 거리두기가 일상적인 방식으로 자리매김한 오늘날 문학 역시 새로운 방식을 모색하고, 이를 통해 문학의 또 다른 가능성을 열어야 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개막식은 17일 오후 6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문예위 위원장의 개회사와 참여 작가의 기념 낭독에 이어 사회자인 박준 작가가 '2021 문학주간' 주제와 전체 일정을 안내하고 '작가스테이지', '독립 문예·출판 페스티벌' 등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올해는 '문학서점 스테이지'와 '문학주간 특별 라이브 쇼핑'을 새롭게 선보인다.

'문학서점 스테이지'에서는 전국 14개 문학서점에서 추천한 문학주간의 주제에 맞는 도서 중 15권 내외를 선정해 전시와 작가 인터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문학주간 특별 라이브 쇼핑'에서는 가수 겸 작가 요조와 신간 도서·화제 도서 작가들이 함께하는 '책 이야기마당'을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송출한다.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문학주간 공식 블로그(blog.naver.com/arkomunhak)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학의 또 다른 가능성을 열다"…'2021 문학주간' 개최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