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드네이처 댄스컴퍼니 '2021 눈먼자들'·서울청년예술축제 판뙤(되)기

▲ 1번출구 연극제 '보이체크 멘탈리티'·'퇴직 면접' = 소극장 연극 축제인 '1번출구 연극제' 참가작인 고전 번역극 '보이체크 멘탈리티'(8.25∼9.5)와 '퇴직 면접'(9.8∼12)이 대학로 드림아트센터 3관 무대에 오른다.

[공연소식] 1번출구 연극제 '보이체크 멘탈리티'·'퇴직 면접'
디피스토리의 '보이체크 멘탈리티'는 19세기 독일 작가 게오르그 뷔히너의 미완성 희곡 '보이체크'를 바탕으로 한다.

가난한 군인 보이체크가 돈을 벌기 위해 생체 실험에 자원하며 정신 이상을 겪고, 아내 마리의 외도를 목격하면서 아내를 죽인 살인범으로 추락하는 내용이다.

계급 간 갈등, 인간의 존엄성 침해 등 사회 부조리로 인한 한 인간의 파멸을 다룬다.

사개탐사의 '퇴직 면접'은 미국 극작가 윌리엄 미조리 다운스의 '더 엑시트 인터뷰'를 토대로 한 작품으로 지난해 초연했다.

퇴직을 위한 면접에서 이뤄지는 에피소드와 면접장 밖에서 벌어지는 장면들을 통해 현대 사회 속 정치, 경제, 젠더, 사회, 환경, 인생에 관한 문제를 떠올리게 한다.

▲ 세컨드네이처 댄스컴퍼니 '2021 눈먼자들' = 현대무용단체 세컨드네이처 댄스컴퍼니가 다음 달 4~5일 양천문화회관 대극장에서 '2021 눈먼자들'을 공연한다.

이 단체 대표 겸 예술감독인 김성한이 안무를 맡았다.

[공연소식] 1번출구 연극제 '보이체크 멘탈리티'·'퇴직 면접'
인간 존중과 돌봄, 배려가 사라진 현대 사회 속에서 이기적인 모습으로 변해가는 인간에 대해 표현하고, 그로 인해 잃어버린 감성의 회복 가능성을 탐구하는 작품이다.

▲ 서울청년예술축제 판뙤(되)기 = 서울시가 후원하고 1인극 전문 단체인 극단적인승우가 주최·주관하는 '2021 서울청년예술축제 판뙤(되)기'가 오는 10월 1~3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공연소식] 1번출구 연극제 '보이체크 멘탈리티'·'퇴직 면접'
'서울시 2021 청년 프로젝트 지원사업'에 선정된 극단적인승우의 세 번째 청년 프로젝트로, 주제는 '고백'(Go Back)이다.

클래식과 무용, 연극 등 장르에서 활동하는 청년 예술인으로 구성된 10개 팀이 출연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