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NCT 루카스 /사진=한경DB
그룹 NCT 루카스 /사진=한경DB
그룹 NCT 루카스에 대한 사생활 폭로 글이 올라와 논란이 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루카스가 전 여자친구의 가스라이팅, 양다리 의혹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25일 루카스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저의 잘못된 행동으로 인해 상처받은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만약 기회를 주신다면 직접 꼭 사과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운을 뗐다.

이어 "최근 며칠 간의 상황을 보면서, 제 지난 행동을 돌아보고 진심으로 반성하게 됐다. 그렇게 돌아본 제 과거의 행동은 분명 잘못된 부분이었고, 팬 여러분께서 오랫동안 주신 성원과 지지를 저버린 무책임한 행동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에 루카스는 자숙을 위해 방송 활동을 중단한다. 이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사안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이날 오후 6시 발매 예정이었던 WayV-루카스&헨드리 싱글 'Jalapeño' 음원과 뮤직비디오 등 모든 콘텐츠 공개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루카스의 전 여자친구라고 주장한 A 씨는 자신의 SNS를 통해 '루카스한테 가스라이팅, X뱀(남자 꽃뱀)질 당한 거 폭로함'이라는 제목의 폭로 글을 게재했다.

A 씨는 해당 글에서 루카스와 헤어진 뒤 친구로 지내게 됐는데, 쉬는 날마다 자신의 집이나 호텔로 찾아와 돈을 쓰게 했다고 주장했다. 또 루카스가 자신에게 "나를 이해해 주는 사람은 너밖에 없다"며 가스라이팅을 했다고도 주장했다.

한편, 루카스는 홍콩 출신으로 NCT, 웨이션브이, 슈퍼엠으로 활동 중이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