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계 계층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 다채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기념행사 온라인으로 즐기세요"
오는 14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기념행사'에 종교를 넘어 각계 계층이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충남 당진시는 김대건 신부 공식 홈페이지(www.kimdaegeon.com)에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의 수요를 반영한 프로그램이 주목받고 있다.

김대건톡은 김대건 신부 캐릭터를 통해 제작된 카카오톡 테마로,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김대건 신부 인스타그램 필터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증강현실(AR) 필터를 활용해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김대건 신부 서한 21통 중 19통만 현존하는 점에 착안해 나머지 2통을 찾는 김대건 신부 미스터리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기념행사장인 솔뫼성지(김대건 신부 탄생지)를 직접 찾지 못하는 천주교 신자와 관광객은 솔뫼성지를 온라인 게임으로 구현한 솔뫼 크래프트를 통해 아쉬움을 달랠 수 있다.

행사장 방문 없이도 집에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김대건 신부 집콕 키트에서는 글라스 데코, 다육 테라디움, 토퍼 등을 퀴즈를 통해 신청받아 배송한다.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기념행사 온라인으로 즐기세요"
시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대면 행사 대신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했다"며 적극적인 관심을 참여를 당부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