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안방에서 축제 즐기고, 유튜브 통해 보령의 맛과 멋 만끽
보령머드축제 개막 D-4…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5가지 매력은
'진흙의 대향연' 제24회 보령머드축제 개막이 나흘 앞으로 다가오면서 축제에서 선보일 주요 프로그램에 관심이 쏠린다.

충남 보령시는 19일 "보령머드축제 주요 프로그램을 미리 파악하고 즐기면 훨씬 유익할 것"이라며 5가지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올해 보령머드축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고려해 오는 23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온라인(11개)과 오프라인(5개) 콘텐츠를 결합한 축제로 개최된다.

보령머드축제 개막 D-4…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5가지 매력은
◇ 내 집 안방이 축제장…집콕 머드 체험&머드라이브 인 더 월드
머드라이브 인 더 월드에서는 머드축제 탄생 스토리를 담은 인트로 영상을 시작으로 머드를 몸에 바른 독특크루의 머드 퍼포먼스 몹신과 한류 가수 위아이, 블랙스완, 소찬휘의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보령머드파우더, 머드클레이팩, 쪼물락비누4종(컬러), 촉감놀이매트 등으로 구성된 집콕 머드 체험 키트를 사전 구매해 집에서도 머드를 즐길 수 있다.

온라인 라이브는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접속이 가능하다.

공연은 오후 4시부터 시작된다.

◇ 집에서 유튜브로 만나는 보령의 맛과 멋
머드뿐 아니라 보령의 맛과 섬 풍경을 23일부터 유튜브 '머드TV'를 통해 집에서 만날 수 있다.

테이스트 오브 보령으로 매콤 갑오징어 볶음·수비드 돼지 뒷다리살 스테이크 등 보령의 싱싱한 농축수산물을 활용한 쿠킹쇼를 볼 수 있다.

보령의 아름다운 섬 삽시도와 장고도의 구석구석을 촬영한 '드라이빙 보령 아일랜드'로 마치 섬에 도착해 직접 여행하는 것처럼 떠오르는 해로 물든 바다, 녹음이 우거진 둘레길, 반짝이는 별과 달을 볼 수 있다.

◇ 머드옥션 '경매의 달인' 등 할인판매·경매 행사도 다채
축제 기간 머드TV에서 깜짝 할인 코드가 쏟아진다.

화면 속 머드 시크릿 코드가 뜨면 코드를 활용해 머드화장품, 테이스트 오브 보령을 즐길 수 있는 밀키트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머드 옥션 '경매의 달인'도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경매 상품은 보령베이스 숙박 및 골프장 이용권, 축협 한우2+등심, 키조개 관자, 자연산 대하, 비체팰리스 숙박권 등이다.

보령축제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뒤 예고된 시간에 클릭하면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 유명 인플루언서 헤이지니·아영황과 함께해요
아이들에게 잘 알려진 인플우언서 헤이지니와 함께 사전 구매한 체험 키트로 머드를 바르고 놀며 집콕 머드체험을 즐길 수 있다.

활동적인 콘텐츠를 원한다면 아영황과 함께할 것을 권한다.

머드를 활용해 커플 및 패밀리 요가 등을 배울 수 있다.

모든 영상은 23일 헤이지니와 아영황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보령머드축제 개막 D-4…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5가지 매력은
◇ 오프에서 안전하게 즐겨요…머드 스프레이 샤워부스
온라인 콘텐츠만으로 아쉬움을 느낀다면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을 찾아 머드 체험을 할 것을 권한다.

머드 원액이 자동으로 도포되는 1인 머드 자동체험시설인 머드 스프레이 샤워부스와 해변에 누워 셀프로 머드팩을 할 수 있는 머드 비치 케어로 안전하게 머드를 체험할 수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