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훈아 / 사진=KBS
나훈아 / 사진=KBS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연말 공연을 취소한 나훈아가 다음달 부산에서 콘서트를 진행한다.

18일 나훈아의 소속사 예아라예소리에 따르면 나훈아는 오는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BEXCO)에서 ‘어게인 테스형’ 나훈아 콘서트를 개최한다. 부산 공연은 기간 중 오후 2시와 오후 7시30분 하루 2회씩 총 6회 열린다. 예매는 이달 29일 진행한다.

나훈아 측은 “힘들고 답답한 세상 어렵게 콘서트를 개최하게 됐다”며 “평범한 일상마저 가두어 버린 세상, 요놈의 코로나19를 멱살이라도 비틀어 답답한 세상에 희망가를 소리쳐 부를까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나훈아는 부산 공연에 앞서 7월 16일부터 18일까지 대구 엑스코(EXCO) 무대에 선다. 그는 부산 공연 이후엔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공연을 예정하고 있다. 공연 시간과 회차는 부산 공연과 동일하다. 예매는 대구 공연의 경우 이달 25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서울 공연은 다음 달 14일 오전 10시에 한다.

나훈아는 지난해 추석 연휴 KBS2에서 방송된 비대면 콘서트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로 ‘테스형’ 신드롬을 일으켰던 바 있다. 열기에 힘입어 지난해 말 부산과 서울, 대구에서 연말 공연을 열어 관객과 만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일정을 모두 취소했다.

이번 콘서트 개최 결정은 최근 정부가 공연장 방역 수칙을 개정한 것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이번 방역 수칙 개정으로 대중음악 콘서트도 4000명까지 관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