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
건강기능식품 종합건강부문 3년 연속
뉴트리원, 여성·중년층…다양한 소비자층 위한 건강식품

2012년 8월에 설립된 ‘뉴트리원’은 건강기능식품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건강기능식품 유통 전문기업이다.

100세 시대가 도래한 현재, 오래 사는 것만큼이나 건강하게 사는 것이 중요하다는 기업 가치 아래 더 많은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뉴트리원, 여성·중년층…다양한 소비자층 위한 건강식품

설립 초기에는 소비자가 여러 소재를 사용한 건강기능식품과 건강지향식품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대중화에 앞장섰다. 엄선된 원료만 사용하고 철저한 품질 관리를 바탕으로 생산된 제품만 선보이며 ‘믿고 먹을 수 있는 뉴트리원’이라는 인식을 공고히 다졌다.

이후에는 점차 다양해지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고자 온 가족, 2030세대 여성, 중년 여성 등 세분화된 타깃에 맞는 전문 브랜드를 개발해 운영해오고 있다.

현재 온 가족을 위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원라이프’와 잠재된 아름다움을 깨우는 이너 뷰티 전문 브랜드 ‘비비랩’, 여성에게 필요한 필수영양소로 채운 ‘르 시크릿’, 장 건강을 전문으로 다루는 ‘비투온’, 독일 프리미엄 건강 식품 브랜드 ‘비타슈넬’ 등 총 다섯 가지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2019년 뉴트리원라이프를 통해 신체에서 노화가 가장 빨리 시작되는 기관 중 하나인 눈을 위한 영양제 ‘루테인 지아잔틴 164’를 선보이며 큰 반향을 일으켰다. 기존에 판매되던 루테인 중심의 제품과 달리 황반의 중심 구성 물질인 지아잔틴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제품임을 내세우며 출시 약 2년 만에 누적 매출 1000억원(2021년 2월 기준)을 돌파했다.

이 밖에 뉴트리원은 비비랩 ‘더 콜라겐 파우더S’를 새롭게 출시하며 콜라겐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켰다. 1초에 한 포씩 판매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더 콜라겐 파우더S’는 저분자 피쉬콜라겐이 지닌 특유의 비린 맛 대신 새콤달콤한 과일맛으로 선보여 소비자의 거부감을 없앴다.

뉴트리원은 비비랩을 통해 내면에 잠재된 아름다움을 깨워 더욱 오랫동안 건강하게 간직할 수 있도록 콜라겐 외에도 유산균 다이어트 등 여성을 위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지향식품을 개발해 소개할 계획이다.

모든 연령층에서 일상생활에서의 건강기능식품 섭취가 보편화될 정도로 건강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커진 만큼 뉴트리원은 전문 브랜드 외에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도 선보인다.

퍼즐은 자체 설계한 설문을 바탕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건강 상태 등을 분석해 맞춤형 영양제를 추천하는 구독 서비스로, 마지막 한 조각으로 완성되는 퍼즐처럼 개인의 건강도 내게 꼭 맞는 한 조각이 필요하다는 의미를 담았다. 건강 설문, 제품 개발, 영양제 선별 알고리즘까지 전 과정을 의사와 약사, 영양학 박사 등으로 구성한 건강 전문가 집단과 함께했다.

뉴트리원 관계자는 “고객 성원에 힘입어 ‘2021 고객감동브랜드지수’ 건강기능식품 종합건강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며 “뉴트리원은 앞으로도 고객이 보여준 사랑에 보답하고자 소비자의 건강 증진과 행복한 삶을 지원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민서 기자 hayonwye@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