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포터, 글로벌 남성복 디자이너 멘토십 프로그램 미스터포터 퓨처스 발표

[정혜진 기자] 글로벌 온라인 남성 프리미엄 편집샵 ‘미스터포터(MR PORTER)’가 주최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 ‘미스터포터 퓨처스(MR PORTER FUTURES)’가 발표됐다.

미스터포터 퓨처스는 업계의 멘토들과 함께 2021년 9월부터 2022년 9월까지 1년간 디자인과 비즈니스 멘토십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될 세 명의 남성복 신예 디자이너를 찾는 프로젝트로써 미스터포터의 10주년 테마인 장인 정신, 디스커버리, 포용성, 공동체 정신을 기반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최후 선발된 3명의 디자이너 또는 디자인 듀오는 바이어, 디자이너,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와 마케팅 전문가로 구성된 미스터포터의 사내 팀은 물론 패션업계를 선도하는 멘토들과 함께 1년간의 워크숍 및 일대일 코칭을 받게 된다. 멘토링과 코칭 외에도 각 디자이너가 성공적인 독립 브랜드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필수 마케팅과 리테일 역량을 갖출 수 있는 과정을 거친다. 또한 디자이너 스스로 브랜드를 운영함에 있어 여러가지 문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전문 업체 ‘크리에이트 서스테인(Create Sustain)’의 컨설팅 지원을 받게 된다.

‘미스터포터 퓨처스(MR PORTER FUTURES)’는 철저한 익명 지원 방식으로 진행되며 독창적이고 새로운 디자이너의 발굴과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디자이너의 컬렉션은 2022년 9월 미스터포터에 공개될 예정이며 전 세계에서 주문 및 구매가 가능하다.

‘미스터포터 퓨처스(MR PORTER FUTURES)’ 신청 기간은 4월 26일부터 6월 6일까지이며 지원자는 만 18세 이상, 디자이너 개인 또는 디자이너 듀오, 현재 미스터포터에 입점한 브랜드이거나 미스터포터,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YOOX-NET-A-PORTER GROUP)’과 계약 중인 브랜드는 지원이 불가능하다. 또한 연 매출이 만 유로 또는 현지 통화로 이에 상응하는 금액 이상인 등록 또는 상표 등록된 비즈니스를 운영하거나 소유하면 지원이 불가능하며, 미스터포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미스터포터와 미스터포터 퓨처스 멘토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익명 검토 절차를 통해 지원서를 평가해 적합한 후보를 선발한다. 각 신청자는 신청 시 제출한 서면 답변과 디자인 브리프를 종합한 평가 등급을 받게 되며, 이후 6월에 신청자들의 등급을 집계해 상위 10위를 선발한다. 상위 10위는 오는 7월 미스터포터 퓨처스 멘토 심사위원회와의 인터뷰를 가져야 하고, 최종 인터뷰 후 3명의 디자이너 또는 디자인 듀오를 선발한다. 프로그램은 2021년 9월에 공식 발표 및 시작될 예정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