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윤여정의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 수상 당시 TV조선 시청률이 7.88%까지 치솟았다.

시청률 조사회사 ATAM에 따르면 26일 TV조선에서 방송된 '93회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 윤여정의 수상 부분은 생방송 평균 ATAM 실시간 시청률 프로그램 방영 시간 기준 7.88%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주 19일 동시간대 시청률(2.16%)대비 5.72% 상승한 수치다.

TV조선은 이날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단독으로 생중계했다. 온라인으로는 콘텐츠를 제공하지 않고, 오로지 TV로만 중계해 본방송 시청률 상승을 이끌어낸 것으로 보인다.

윤여정은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니온 스테이션, 돌비극장 등에서 이원 생중계로 개최된 제 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보랏 서브시퀀트 무비필름' 마리아 바카로바, '힐빌리의 노래' 글렌 클로즈, '더 파더' 올리비아 콜맨, '맹크' 아만다 사이프리드와의 경합 끝에 영화 '미나리'로 당당히 여우조연상을 품에 안았다.

윤여정은 "제게 표를 던져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린다. 영화 '미나리' 팀 정말 고맙다. 우리는 모두 가족이 됐다. 정이삭 감독이 없었다면 이 자리에 설 수 없었을 것이다. 저의 캡틴이자 감독이었다"면서 "사실 경쟁을 믿지는 않았다. 글렌 클로즈와 같은 대배우와 어떻게 경쟁하겠나. 다섯 후보들이 다 다른 역할을 해냈다. 우리 사회에서 사실 경쟁이 있을 수 없다. 그저 운이 좀 더 좋아 이 자리에 서 있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데뷔작인 '화녀'의 감독인 김기영에게도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ATAM은 서울 수도권 700가구를 대상으로 실시간 시청률을 집계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