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선대원군이 사랑한 별장...'랜선투어'로 구경해볼까

여행 전문 케이블TV 채널인 폴라리스TV가 코로나19 시대에 맞춘 비대면 여행 프로그램 '랜선투어'를 방영한다. 오는 16일에는 서울 부암동 석파정 서울미술관의 '거울 속의 거울' 기획 전시가 소개된다.

해당 전시에서는 메타버스를 주제로 한 감성빈 김홍식 한승구 등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랜선투어는 시청자들이 실제로 미술관을 방문해 감상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내부 전시관의 모습을 현장감 있게 화면에 담았다.
흥선대원군이 사랑한 별장...'랜선투어'로 구경해볼까

시청자들은 유명 도슨트인 김찬용과 함께 미술관 외부의 상설 전시 공간인 석파정도 둘러보게 된다. 석파정은 조선 시대 지어진 별서(별장의 일종)다. 원래 철종 때 영의정을 지낸 세도가 김흥근의 소유였다가 흥선대원군에게 팔렸다. 흥선대원군이 아들인 고종을 이용한 '꼼수'를 부려 김흥근에게서 반강제로 구입한 일화가 유명하다.

폴라리스TV는 "석파정은 도시와 자연이 이어진 자연친화적 공간으로 현대인들이 비대면 힐링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며 "랜선투어는 랜선 여행 컨텐츠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기획된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랜선투어는 코엑스 아쿠아리움편 등을 방송해 호평을 받았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방송된다.

성수영 기자 syoung@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