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대학교·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업무협약

▲ 문화재청은 '2021 세계유산 해석과 설명의 이해 온라인 강연 시리즈'가 오는 15일부터 11월 18일까지 매달 한차례 개최된다고 12일 밝혔다.

[문화소식] '세계유산 해석과 설명의 이해' 온라인 강연
유네스코 세계유산국제해석설명센터 설립추진단이 주최하는 강연은 '유산설명: 세계유산의 다양한 가치 전달'을 주제로 총 7회의 강연과 1회의 특별 좌담으로 구성된다.

오는 15일 오후 10시(한국시간)부터 45분간 진행되는 첫 번째 강연에서는 마리오 산타나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 자문기구 국제기념물유적협의회(이코모스, 이하 ICOMOS) 사무총장이 '세계유산 설명의 이해'를 주제로 강좌를 진행한다.

추진단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 중계되며, 사전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다.

강연은 영어로 진행되며, 이후 추진단 유튜브에서 국영문 자막이 포함된 강연 영상이 제공된다.

▲ 한국전통문화대학교와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은 12일 오전 11시 서울 고덕동 전통문화교육원 서울학습관에서 전통문화와 문화재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수도권 지역의 전통문화 사회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문화소식] '세계유산 해석과 설명의 이해' 온라인 강연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일반 국민의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련 분야에 대한 창업 및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또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은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서울학습관에 교육공간을 제공하고, 시설 이용을 지원하며, 전통문화교육원의 교육과정 홍보 및 교육생 모집에 협력하기로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