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 큰 일요일…중서부 오전 미세먼지
일요일인 11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전국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8.2도, 인천 8.5도, 수원 4.9도, 춘천 4.9도, 강릉 7.4도, 청주 7.8도, 대전 6.7도, 전주 8.1도, 광주 8.6도, 제주 12.3도, 대구 4.9도, 부산 8.5도, 울산 5.5도, 창원 5.6도 등이다.

아침까지 경기 북부·동부, 강원 내륙·산지, 충청 내륙 일부 지역, 전북 동부, 경북, 경남 내륙에서는 지표 부근의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서리가 내리거나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다.

농작물 냉해 예방에 유의해야겠다.

전국의 낮 최고기온은 16∼23도의 분포를 나타내겠다.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20도 이상으로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이상(강원 내륙과 경북 내륙은 20도 이상) 벌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면역력 저하 등 건강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다만 경기 남부, 충남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나타내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 경기 내륙 일부 지역, 강원 내륙, 충청권, 전북 동부, 전남권, 경상권 내륙, 제주도를 비롯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대기가 건조하겠다.

산불 등 화재 예방에 특히 유의해야겠다.

서해안과 일부 내륙은 아침까지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1.5m, 서해·남해 앞바다에서 0.5∼1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서해 0.5∼2m, 남해 0.5∼2.5m로 예상된다.

※ 이 기사는 엔씨소프트의 인공지능 기술인 자연어처리기술(NLP)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인공지능이 쓴 초고와 기상청 데이터 등을 토대로 취재 기자가 최종 기사를 완성했으며 데스킹을 거쳤습니다.

기사의 원 데이터인 기상청 기상예보는 웹사이트(https://www.weather.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