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는 유네스코가 제정한 '세계 책의 날'을 맞이해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세계 책의 날인 4월 23일을 상징해 시민 423명에게 책과 장미꽃을 선물하는 '2021 책드림'행사가 열린다.

7일부터 9일까지 '2021 세계 책의 날' 누리집(worldbookday423.modoo.at)을 통해 응원 메시지와 함께 도서를 신청하면 책과 응원 엽서, 장미꽃 액자를 받을 수 있다.

또 세계 책의 날 누리집에 7일부터 11일까지 자신의 고민과 이야기를 남기면 100명을 선정해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책과 응원편지를 선물하며 12일부터 16일까지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423명에게 체험꾸러미를 발송하는 행사도 열린다.

진흥원 유튜브(www.youtube.com/user/gokpipa)에서는 다채로운 책으로 이야기를 나누는 '집콕 토크 콘서트'를 볼 수 있다.

'제법 안온한 날들'을 주제로 남궁인 작가(12일)와 '책의 말들, 북튜버의 말들'을 주제로 김겨울 작가(18일) 등이 책 유튜브 창작자 '공백(진행자)'과 대담한다.

전국 50개 서점과 출판사가 참여하는 '우리 동네 서점·출판사 라이브(21∼25일)'도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세계 책의 날 기념식 행사는 23일 파주출판도시 '지혜의숲'에서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한 가운데 열린다.

이번 행사는 진흥원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한다.

'세계 책의 날' 맞아 온라인 독서문화행사 다채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