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TV·KOTRA, 중소기업·스타트업 온라인 수출 기획전
아리랑TV(사장 주동원)와 KOTRA(사장 권평오)가 손잡고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소비재 온라인 수출 기획전을 개최한다.4월 5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KOTRA의 수출지원 플랫폼인 ‘buyKOREA’에 아리랑TV 출연 기업들의 우수상품 전용관을 구축해 해외 바이어와 수출 상담 등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해 두 기관이 체결한 업무협약(MOU)에 따른 후속 사업의 시작으로 코로나 19로 인해 해외 전시회 참가가 어려워진 중소기업을 위해 두 기관이 힘을 합쳐 온라인 비대면 수출 상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협력했다.

아리랑TV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및 창업진흥원과 협력하여 제작한 기업홍보 방송프로그램인 ‘K-Unboxing’과 ‘K-Biz 시즌2’참여기업 중 화장품, 헬스케어, 전자제품 등 역량 있는 중소기업 62개사가 이번 기획전에 참가한다.

특히, 이번 기획전에서는 기존 전시관과 달리 한류스타가 소개하는 우수제품 전용관으로서 아리랑TV에서 제작·방영한 중소기업 맞춤형 한류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다. 유망 한류 연예인과 1인 미디어들이 직접 제품을 시연하는 홍보 영상을 두 기관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 세계로 확산하여 영상 콘텐츠의 가치를 보다 확대한다.

또한, 아리랑TV는 방송프로그램 제작 지원 외에도 기업 IR용 동영상과 모바일 카탈로그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해 buyKOREA로 유입되는 해외 바이어에게 보다 입체적인 상품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리랑TV 관계자는 “중소기업 제품 홍보를 위해 한류 스타 및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디지털 영상 콘텐츠가 매우 중요해졌다”라면서 “중소기업의 한류연계 해외 마케팅 지원을 위한 양질의 디지털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조력자 역할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