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 서부지역 저녁까지 강한 눈…내일도 강추위
호남 서부지역에 17일 저녁까지 많은 양의 눈이 내린다.

기상청은 서해상에서 해기차(대기 하층의 기온과 해수면 온도의 차)로 인해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이날 오후 4시 현재 충청권과 전라권, 제주도 산지를 중심으로 3∼15㎝의 눈이 내려 쌓인 곳이 있다고 밝혔다.

눈은 오후 6∼9시 사이 전라권 서부를 중심으로 강하게 내리다가 밤부터 차차 약화될 예정이다.

충남 서해안과 전라권은 18일 오전까지 눈, 제주도는 18일 오후까지 비 또는 눈이 오고 충청권 내륙은 이날 밤부터 18일 새벽 사이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북서쪽에서 들어온 찬 공기의 영향으로 18일 아침 기온은 강원 내륙·산지는 영하 15도 이하, 경기 내륙과 충청권 내륙, 경북 북부, 전북 동부는 영하 10도 이하의 분포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 낮아 매우 추우니 건강관리와 수도권 동파 예방 등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추위는 18일 절정을 이룬 뒤 19일 낮부터 따뜻한 남서풍이 불면서 차차 풀릴 전망이다.

18일 지역별 예상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3∼영하 2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1도∼4도다.

일부 수도권과 강원 영동, 일부 경북 내륙, 경북 북동 산지, 경상권 해안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그 밖의 지역도 건조하겠다.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주의해달라고 기상청은 강조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