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취소에 산천어 가공 식품화 온·오프라인 판매

산천어 고장인 최문순 화천군수를 돕기 위해 '완판남' 최문순 강원지사가 손을 잡았다.

동명이인 강원지사·화천군수 '투 문순' 산천어 판매 맞손

최문순 강원지사와 최문순 화천군수는 취소된 산천어축제를 대신해 마련된 산천어 판매를 위해 14일 오후 6시 나란히 유튜브에 모습을 드러낸다.

소속 정당과 고향은 다르지만 한글은 물론 한자, 본향까지 '강릉 최씨'로 똑같은 동명이인인 지사와 군수가 '화천 산천어 식도락 특집' 라이브커머스에 함께 출연한다.

국내 대표 겨울축제인 화천산천어축제가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탓에 취소돼 남게 된 산천어를 가공식품으로 만들어 판매하는 것이다.

동명이인 강원지사·화천군수 '투 문순' 산천어 판매 맞손

이날 강원도와 화천군, 롯데백화점은 유튜브 채널 '강원도'와 '강원장터 TV', 롯데백화점 라이브 쇼핑 '롯데 100 LIVE' 등 3개 채널을 통해 강원 라이브 홈쇼 '맛있다! 화천 산천어 식도락 특집'을 110분간 생방송 한다.

방송을 통해 롯데백화점과 공동 개발한 밀키트(매운탕·조림)와 구이용 선어를 저렴한 가격에 무료배송으로 판매한다.

특히 인기 유튜버 '밥굽남'이 출연해 조리 방법과 맛 평가를 함께하며 힘을 보탠다.

강원도는 이날 방송을 시작으로 산천어 특별판매(14∼31일)에 나선다.

동명이인 강원지사·화천군수 '투 문순' 산천어 판매 맞손

또 서울 롯데백화점 노원점 식품 코너에서 15일부터 19일까지 특별 판매전도 마련한다.

화천군은 20일부터 산천어 살코기 캔과 통조림 완제품 생산을 한다.

다음 달 설 연휴를 겨냥해 선물 세트까지 출시할 계획이다.

최 지사는 "산천어 판매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지역경제와 산천어 판매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업과 지역사회가 상생협력 한다는 측면에서도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최 군수는 "지사의 지원에 산천어 식품 판매가 큰 힘을 얻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산천어축제의 더 큰 성장 발판으로 삼겠다"고 화답했다.

동명이인 강원지사·화천군수 '투 문순' 산천어 판매 맞손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