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X3, 지능형 도로환경 인식 솔루션 탑재
LBS기술을 기반으로 24년 간의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스마트카 기술력을 선보여온 아이나비는 보행자 인식, 어라운드뷰 시스템을 포함해 국내 최다 지능형 도로환경 인식 솔루션을 탑재한 새로운 플래그십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3’를 통해 내비게이션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었다.

플래그십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3’는 지도 솔루션의 완성도는 물론 차량과의 연동성을 극대화 한 제품으로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의 대표 기술 중 하나인 증강현실 솔루션 ‘Extreme AR’이 적용됐다. HD카메라와 소니 스타비스 이미지 센서를 적용해 고도화했다. 실제 기존 제품보다 4배 이상의 픽셀 표현력, 60배 이상의 색 표현력이 높아졌으며 여기에 야간 저조도 100배 이상을 높인 나이트비전을 적용해 주간뿐 아니라 야간에도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며 증강현실 솔루션의 완성도와 인식률을 높였다.

아이나비 X3, 지능형 도로환경 인식 솔루션 탑재
ADAS(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에서도 새로운 솔루션이 탑재됐다. 20km 이하 주행 시 도로에 뛰어들거나 무단 횡단을 하는 사람 등의 돌발상황을 감지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보행자인식경보(PCWS)’, 고속 주행 및 30km 이하 저속주행에서도 내차와 앞차와의 속도를 실시간으로 계산해 운전자가 앞차와 부딪치지 않도록 알려주는 도심형 기능이 추가된 ‘전방추돌경보(FCWS/uFCWS)’가 새롭게 적용되어 기존 ‘차선이탈감지시스템(LDWS)’, ‘앞차출발알림(FVSA)’, 신호등 변경 알림(TLCA)’, ‘급커브감속경보시스템(CSWS)’과 더불어 업계 최고 수준의 기능들이 구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