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 속 서울 명동거리에서 두꺼운 차림의 시민들이 입김을 내뿜으며 걸어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추위 속 서울 명동거리에서 두꺼운 차림의 시민들이 입김을 내뿜으며 걸어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아침까지 눈과 비가 날리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이날은 오전 6시까지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 경북 북부 내륙, 전북 북동 내륙에 눈·비가 예보됐다. 예상 강수량은 5㎜ 미만이다.

기상청은 "제주 남쪽 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전 한때 제주와 남해안에도 빗방울이 떨어질 수 있다"면서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은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울 수 있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4∼6도, 낮 최고기온은 2∼13도로 예상되고, 오후부터 기온이 차차 떨어져 25일 오전에는 매우 추울 것으로 전망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서·세종·충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강원 영동과 경북 북동 산지, 경북 동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3m, 서해 앞바다에서 0.5∼2.5m, 남해 앞바다에서 0.5∼2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4m, 서해 1∼3m, 남해 0.5∼3m로 예상된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