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엑스비 듀얼
제일헬스사이언스, 육체피로·신경통 동시에 잡는 '고함량 활성비타민'

제일헬스사이언스가 육체피로와 신경통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고함량 활성비타민인 ‘투엑스비 듀얼’을 출시했다. 이 회사는 붙이는 퇴행성 관절염치료제인 ‘케펜텍 플라스타’와 진통소염제 ‘펭귄파스-제일파프’를 대표 상품으로 보유 중인 헬스케어 전문기업이다.

투엑스비 듀얼은 흡수 및 생체이용률이 뛰어난 비타민B1인 벤포티아민과 푸르설티아민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벤포티아민은 피로를 일으키는 원인 물질인 젖산이 체내에 쌓이지 않도록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두뇌를 제외한 신체가 필요로 하는 에너지를 빠르게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푸르설티아민은 혈뇌장벽(BBB)을 통과해 뇌로 직접 전달돼 피로를 빠르게 해소해주는 장점이 있다. 혈뇌장벽은 외부 물질의 침입으로부터 뇌와 척수를 보호하기 위해 뇌로 가는 모세혈관에 있는 장벽이다.

투엑스비 듀얼은 ‘신경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B12(시아노코발라민), 적혈구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B9(엽산) 등 두 가지 성분을 대량 함유해 대사성 질환 원인 중 하나인 호모시스테인의 농도를 개선함으로써 혈관 질환 관리에 도움을 준다. 적정량의 비타민B3(니코틴산아미드)와 함께 비타민B2·B5·B6·B7 등을 포함해 모두 8종의 비타민B군이 들어 있다.

이 제품엔 다른 무기질도 풍부하다. 셀레늄, 비타민C, 비타민E, 마그네슘, 우르소데옥시콜산(UDCA), 아연, 감마오리자놀 등 7종의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은 물론 비타민D, 비타민K, 콜린, 이노시톨 등도 포함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신체 전반적으로 꼼꼼하게 영양관리를 하는 것도 가능하다.

제일헬스사이언스 관계자는 “투엑스비 듀얼은 육체피로는 물론 신경통까지 개선하는 이중 효과가 특징”이라며 “평상시 과도한 업무와 잦은 음주 등으로 피로가 쌓인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제품 출시로 고함량 활성비타민 브랜드인 ‘투엑스비’는 기존 성인용 활성비타민 3종, 어린이 종합영양제 ‘투엑스비 츄어블’ 등과 함께 다양한 적응증에 대응할 수 있는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고 했다. 투엑스비 듀얼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