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지 이렇게 좋았어?…여행의 추억을 영상으로 담는다


한국경제신문 올콘입니다.
오늘은 여행 공모전을 모아봤습니다.
첫번째 소식입니다.

<2020 제주여행 소셜 콘텐츠 공모전>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가 제주여행 소셜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제주의 청정.공정.안전 관광의 주제로 [이미지 부문]과 [영상 부문]으로 SNS 및 유튜브 채널 보유자라면 응모가능합니다.접수기간은 10월7일까지이고, 최우수상 600만원 외 총상금 1억 4700만원이 수여됩니다.

<'서울랜선여행'영상 공모전>

서울관광재단에서 '서울랜선여행'영상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나만아는서울] [함께하는서울] [소리로즐기는서울] 3가지 주제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누구나 응모가능합니다. 접수기간은 9월21일까지이고, 대상 500만원 외 총상금 2,500만원이 수여됩니다.

<2020 전남 여행 UCC 공모전>

전라남도에서 여행 UCC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영상으로 만나는 전남 사계를 주제로 2분내외의 영상을촬영하여 누구나 응모가능합니다.
접수기간은 9월25일까지이고, 금상 300만원 외 총상금 750만원이 수여됩니다.

<제1회 합천여행 유튜브영상 공모전>

합천군에서 유튜브영상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합천을 주제로 촬영한 순수창작 영상물이라면 누구나 응모가능하며, 접수기간은 10월31일까지입니다. 대상 500만원 외 총상금 1,600만원이 수여됩니다.

<제6회 R-BIZ Challenge(로봇사업화 아이디어경진대회)>

산업통상자원부에서 R-BIZ Challenge를 개최합니다. R-BIZ Challenge 란 국내에서 개발된 로봇 부품 및 제품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아이디어 및 마케팅 전략을 발굴하는 로봇 경진대회입니다. [한국중부발전 로봇챌린지], [제우스 산업용로봇 ZERO 미션 챌린지] [현대로보틱스 협동로봇 마케팅 경진대회] 총 3개의 대회로 구분되며 대회별 접수마감일자 및 지원자격이 다르니 세부내용은 홈페이지를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상내역은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및 총상금 1,830만원 이 수여됩니다.

R-BIZ 챌린지를 제외한 총4개의 여행 공모전을 모두 소개해드렸습니다. 코로나로인해 실내활동 및 해외여행이 제한되고있는데요, 소개해드린 여행공모전의 지역과 가까운곳에 거주중이시라면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휴대폰으로 간단한 영상을 촬영하여 공모전에 응모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올콘이 전하는 공모전 및 대외활동 소식은 SNS를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제공되며, 더 자세한 정보는 올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나운서 : 최민정
촬영,편집 : 정보희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