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태풍 '장미' 특보…최고 250mm 비
10일 광주·전남은 제5호 태풍 '장미'의 직접적인 영향으로 최고 25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를 기해 거문도·초도와 남해서부동쪽먼바다에 태풍주의보가 발령됐다.

장흥·완도·강진·여수·고흥과 남해서부앞바다에는 이날 아침을 기해 태풍예비특보가, 광주와 나주·순천·구례 등 전남 9개 시군에는 이날 오전을 기해 태풍예비특보가 내려졌다.

서해남부남쪽먼바다에는 풍랑 예비특보가 내려졌다.

태풍 장미는 오전 5시 기준 서귀포 남쪽 약 260km 해상에서 시속 44km로 북북동진 중이다.

기상청은 광주·전남에 11일까지 50∼150mm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했다.

전남남해안이나 지리산 부근에는 시간당 30∼50mm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겠으며 내일까지 250mm 이상의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25∼26도를 기록했고, 낮 최고기온은 28∼30도로 평년과 비슷하겠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서부 동쪽 먼바다에서 2∼5m, 서해 남부 먼바다에서 1∼4m로 높게 일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최근 많은 비로 지반이 약해진 가운데 내일까지 많은 비가 예상되므로 저지대와 농경지 침수, 산사태, 축대 붕괴 등 비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관계자는 "특히 국지성 호우로 계곡이나 하천물이 갑자기 불어날 수 있으니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