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에서 제조된 다양한 동전을 보며 흥미로운 화폐여행을 떠나 보세요”

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대전 유성구)은 오는 8월 말까지 1층 특별전시실에서 ‘어린이와 함께 떠나는 화폐여행’ 기획전을 연다.

전시회에선 화폐박물관과 우리나라 최대 화폐유통업체인 풍산화동양행이 소장하고 있는 세계의 희귀 기념주화 170여점을 공개한다.

전시는 어린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내가 꿈꾸는 위인은? △디즈니 친구들과 놀자! △시간탐험대, 쥬라기 시대로 출발~ △우리의 꿈을 이루어주는 슈퍼 히어로 △주화속 영화의 세계로 가족여행 등 10가지 테마로 준비했다.

‘슈퍼 히어로’ 코너에선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캡틴 아메리카, 배트맨, 토르, 블랙팬서, 헐크 등 마블 영화 주인공의 역동적인 모습이 담긴 화폐를 만나 볼 수 있다.

‘시간탐험대, 쥬라기’ 코너에선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오스트랄로피테쿠스, 스피노사우르스, 모사 사우르스, 드로마에오사우르스, 이구아노돈, 익룡, 삼엽충 등 여러 공룡이 등장하는 화폐를 공개한다.

이밖에 ‘주화속 영화의 세계로 가족여행’ 코너에선 스타트렉, 이소룡, 스타워즈, 미니언즈, 에일리언, 심슨 가족, 찰리 채플린 등 영화속 유명 인사들을 만날 수 있어 어린이와 함께 찾은 어른들에게도 즐거운 추억 여행을 선사한다.

화폐박물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느끼기 어려운 요즘 희귀 기념주화를 통해 문화 예술 과학 등 다양한 분야를 탐구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