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 '내 고장 문화유산 돌봄'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인공지능시대의 자녀교육법' 강좌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경궁관리소는 다음 달 5일과 12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창경궁의 신비로운 동물조각과 명정전 단청'을 주제로 상반기 창경궁 인문학 강좌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5일에는 '창경궁의 석조문화재-동물조각'에 대해, 12일에는 '창경궁 궁궐 단청'에 대해 강의한다.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참여 인원은 매회 25명으로 제한한다.

26일 오후 2시부터 창경궁관리소 누리집(http://cgg.cha.go.k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문화소식] 동물조각·명정전 단청 주제로 창경궁 인문학 강좌

▲ 문화재청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는 충남동남권역 문화재돌봄사업단과 함께 27일 오후 1시 충남 논산 백일헌 종택(중요민속문화재 제273호)에서 '내 고장 문화유산 돌봄' 행사를 개최한다.

충남동남권역 문화재돌봄사업단은 공주, 부여, 논산, 금산, 서천, 계룡 등 6개 시군 411개소 문화재에 대한 사전점검, 경미 수리 등 문화재 예방·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이날 행사 참가자들은 고건물 먼지 털기, 마루 닦기, 창호지 바르기, 잡초 제거 등의 활동을 하고, 일상 속 예방적 문화재 관리 방안에 관한 토론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문화소식] 동물조각·명정전 단청 주제로 창경궁 인문학 강좌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오는 29일부터 누리집(www.nlcy.go.kr)에서 '부모를 위한 독서문화 강좌'를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5월 강좌 주제는 '인공지능시대, 미래인재를 키우는 자녀교육법'으로, 자녀가 갖추어야 할 역량 중 자립력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사례를 제시한다.

부모를 위한 독서문화 강좌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도서관에서 만나보는 미래'를 주제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문화소식] 동물조각·명정전 단청 주제로 창경궁 인문학 강좌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