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CS는 천연·유기농 화장품인 루트리가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 월드타워점에 위치한 프리미엄 편집숍인 온앤더뷰티에 입점했다고 4일 발표했다.

온앤더뷰티는 롯데백화점이 선보이는 뷰티 큐레이션 스토어로, 빅데이터를 활용해 매장 내 디지털 디바이스에서 온·오프라인 판매 상품 랭킹, 제품 성분 및 고객 리뷰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비대면 거래를 선호하고 판매원과의 접촉을 부담스러워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언택트(Untact) 서비스’를 기본으로 한다.

추가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고객이 디지털 디바이스의 ‘호출’ 버튼을 누르면 직원이 와서 일대일 맞춤 컨설팅을 제공한다.

KT CS는 이번 입점을 통해 루트리 유기농 라인 ‘캄포가닉’을 비롯해 제품 17종을 선보인다.

지난 3월 출시한 신제품으로 크림과 토너를 결합한 ‘피토그라운드 딥 컴포트 크림토너’가 주목을 받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KT CS는 온앤더뷰티 입점을 기념해 모든 구매 고객에는 크림 샘플을,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우드 쿠션 헤어브러쉬와 유기농 3종 미니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루트리는 러시아, 중동, 중국,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 제품을 수출되고 있으며, 24개 전 품목이 미국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