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앵커도 코로나19에 감염됐다.

미국 뉴욕주 지사 앤드루 쿠오모의 동생이자 CNN 앵커인 크리스 쿠오모는 31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며 "최근 양성 판정을 받은 이들과 접촉한 것으로 확인돼 검사를 받았는데 이런 결과를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또 "열이 나고 오한도 있으며 숨도 가쁘다"며 "가족들과 떨어져 혼자 지하실에서 지내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크리스 쿠오모 CNN 앵커 트위터 캡처
/사진=크리스 쿠오모 CNN 앵커 트위터 캡처
코로나19 확진에도 자신이 담당하고 있는 CNN '쿠오포 프라임 타임'을 계속 진행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지하실에서 '재택 방송'을 하겠다는 것.

형 쿠오모 지사는 이날 아침 정례 브리핑에서 "이 바이러스는 매우 공평한 녀석"이라며 "내 동생 크리스가 양성 판정을 받았다는 걸 오늘 아침에 알게됐다. 젊고 몸도 좋고 강해서 곧 나아질 것"이라고 전했다.

쿠오모 지사는 지난달 16일 동생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에 출연해 "어머니가 나가라고 해서 나왔다", "어머니가 가장 사랑하는 아들은 나라고 하시더라" 등의 장난을 쳐 화제가 됐다. 크리스 쿠오모의 확진 판정 후 '쿠오모 프라임 타임'의 인터뷰가 예정돼 있어 어떤 대화를 나눌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CNN은 미국을 대표하는 케이블 뉴스채널이다. 크리스 쿠오모에 앞서 간판 앵커 앤더슨 쿠퍼의 스태프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며 충격을 안긴 바 있다.

당시 앤더슨 쿠퍼는 "증상을 직접 경험하지 않았다"고 밝혔지만, 자가격리를 하면서 재택으로 방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