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촉 없는 안전한 가족형 패키지
어린이 눈높이 맞춘 콘텐츠 제공
호텔업계에 ‘언택트’ 바람이 거세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초등학교 개학이 연이어 연기되고 봄 나들이를 떠나기에 여의치 않은 상황을 고려하여 아이와 함께 즐기는 ‘언택트’ 패키지도 다채롭게 출시됐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특급 호텔, 언택트 힐링 패키지 선보인다

서울 남산에 있는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최상위 객실인 반얀 프레지덴셜 스위트 객실에서 아이와 함께 호화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스위트 포 키즈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호텔을 벗어나지 않고 오롯이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성인 2인과 어린이 2인 기준 패키지로 반얀 프레지덴셜 스위트 객실에서의 1박과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 조식 4인, 키즈 코스메틱 브랜드 슈슈앤쎄씨의 어린이 선물 세트 2개를 준다.

반얀 프레지덴셜 스위트 객실은 쉽게 만나볼 수 없는 반얀트리 서울의 최상위 객실로 1층에는 높은 층고를 자랑하는 다이닝 룸과 아이가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스파를 즐길 수 있는 릴랙세이션 풀이 있으며, 2층에는 2개의 아늑한 침실과 원형 욕조가 갖춰진 넓은 욕실이 있다.

객실의 삼면이 큰 유리창으로 되어 있고 반얀트리 서울의 객실 중 가장 높은 층에 있어 객실에서 시시각각 변하는 도심의 야경을 파노라마처럼 감상할 수 있다.

스위트 포 키즈 패키지에서 제공하는 어린이 선물 세트는 키즈코스메틱 브랜드 ‘슈슈앤쎄씨’의 인기 제품 중 세안 밴드, 헤어 샴푸, 바디클렌저, 선스틱, 마스크 팩 4장, 워터네일 2종으로 구성된다.

◆오크우드 코엑스 롬콕패키지
특급 호텔, 언택트 힐링 패키지 선보인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는 ‘룸콕 패키지’를 오는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오크우드 피리미어는 키친 시설과 생활 가전이 완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로 머물기 좋다. 코엑스의 객실 투숙과 함께 조식을 룸서비스로 제공해 자녀를 둔 패밀리 고객들도 편안하게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객실은 스튜디오 타입부터 2베드 룸 타입 까 지 선택할 수 있다. 패키지 이용 이용객에게는 체크인 시 손 소독제를 객실 당 1개씩 제공하고,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DVD를 무료로 대여할 수 있어 어린이 고객들도 지루하지 않은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패밀리 바이 패키지
특급 호텔, 언택트 힐링 패키지 선보인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이 가족 고객을 위해 어린이들이 객실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아이템들을 제공하는 ‘패밀리 바이 패키지를 연말까지 선보인다.

‘패밀리 바이JW’ 패키지는 디럭스 프리미어 룸에서의 1박을 비롯해 다양한 유아용 놀이 소품들과 르 쁘띠 프랭 어메니티 등 풍성한 선물들로 구성됐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퍼즐 게임을 할 수 있도록 JW 메리어트 서울의 최고 객실인 프레지덴셜 펜트하우스 이미지로 고급스럽게 특별 제작한 140 조각의 그림 퍼즐이 제공된다. 구겐하임 뮤지엄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만들어진 색칠 공부, 숨은 그림 찾기, 나만의 메뉴 만들기 등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재미를 배가 시키도록 디자인된 액티비티 가이드 북과 크레욜라 색연필 세트도 추가로 준다.

대형 욕실에서 즐거운 배스타임을 즐길 수 있도록 그리핀 미니 배스볼 2종을 주며, 어린이용 어메니티로 프랑스의 ‘르 쁘띠 프랭’ 어메니티를 준비한다.

◆인티컨티넨탈 패밀리 겟어웨이 패키지
특급 호텔, 언택트 힐링 패키지 선보인다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프라이빗하고 여유로운 호캉스를 위해, 일반객실 2개가 연결된 커넥팅룸과 4인 조식 혜택 등을 포함한 ‘패밀리 겟어웨이 패키지’를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 특히 조식 혜택의 경우 호텔 최고층인 30층에서 한강과 도심의 아침 풍경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자녀의 연령제한이 있던 기존 패밀리 패키지들과는 달리 연령 제한 없이 조식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패밀리 겟어웨이 패키지’에는 프라이빗하지만 온전하게 여유로운 휴식을 원하는 최근 이용객들의 요구를 반영해, 문 하나로 2개 객실이 연결된 커넥팅룸을 준비했다. 함께 시간을 공유하고 싶을 때는 여유롭게 2개 객실을 모두 사용하고, 놀이와 휴식을 따로 분리하고 싶을 때는 각각의 방에서 원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콘래드 서울 스테이 앤드 다인 패키지
특급 호텔, 언택트 힐링 패키지 선보인다

콘래드 서울은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게 여유 있는 휴식을 선사할 ‘인 룸 다이닝’ 혜택이 포함된 ‘스테이 앤드 다인 패키지’를 내놓았다.

스테이 앤드 다인 패키지는 객실에서의 1박과 인 룸 다이닝 서비스와 호텔 전 레스토랑에서 사용 할 수 있는 식음 크레딧을 준다. 식음 크레딧은 인 룸 다이닝과 함께 뷔페 레스토랑 제스트, 이탈리안 레스토랑 아트리오, 시그니처 그릴 레스토랑 37 그릴앤바, 도심 속 힐링 공간 버티고, 캐주얼 누들 다이닝 더 누들바, 카페 10G에서 쓸 수 있다.

이 패키지의 가장 큰 매력은 객실 안에서 인 룸 다이닝 서비스로 보다 프라이빗한 시간을 즐기거나, 카페 10G에서 메뉴를 테이크 아웃해 호텔 룸에서 보다 프라이빗하게 여유로운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버블버블 키즈 패키지
특급 호텔, 언택트 힐링 패키지 선보인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기존 오후 4시 체크인, 오후 12시에 체크아웃에서 탈피하여 도착한 시간으로부터 24시간 동안 투숙할 수 있는 버블 버블 키즈 패키지를 선보인다.

‘버블 버블 키즈 패키지’는 청결 유지를 위한 키즈 배스 어메니티와 호텔에서 자체 제작한 키즈 배스 로브를 주며, 7세 이하 어린이 2인 무료 조식을 포함하고 있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호텔 밖의 공간에서 청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마스크, 손 소독제, 물티슈, 구강 청결제 등으로 구성된 위생 키트를 준다.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스테이 인룸 패키지
특급 호텔, 언택트 힐링 패키지 선보인다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호텔은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최근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호텔 룸에서 아이들까지 함께 여유롭게 식사까지 즐길 수 있는 '호콕(호텔 콕)' 30시간 스테이 인 룸 객실 패키지를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스탠다드 객실 1박과 함께 오전10시 얼리 체크인하여 4시까지 레이트 체크아웃을 포함한 6시간 동안 호텔의 체류시간을 더 연장해준다. ‘인 룸(In-room)’ 다이닝 룸서비스 옵션이 기본적으로 포함된 상품이다. 함께 투숙하는 영 유아를 위해 프랑스에서 제조된 어린이용 어린왕자 어메니티 3종(샴프, 샤워젤, 비누), 어린왕자 어메니티를 따로 제공한다.

◆목시 서울 인사동 엄마를 도와줘 패키지
특급 호텔, 언택트 힐링 패키지 선보인다

목시 서울 인사동 호텔은 최근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과 키리스 시스템을 통해 직원들(Crew)들과 접촉을 최소화하며 객실내에서 넷플릭스와 유투브 시청할 수 있는 OTT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언텍트 서비스가 주목을 받고 있는 요즘, 코로나로 인해 개학이 늦어진 아이들이 객실 TV를 통해 다양한 Kids 컨텐츠 프로그램을 즐기고 부모들에게 잠깐의 여유시간을 주기 위한 ‘엄마를 도와줘’ 패키지를 준비 했다.

객실 1박과 함께 오전 11시 얼리 체크인해 다음날 오후 6시 레이트체크아웃을 포함한 총 31시간 동안 객실에서 넷플릭스, 유투브 외에도 어린이들이 즐겨 찾는 뽀로로 애니매이션 총 290편과 다양한 KIDS 영상 무제한 무료시청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체크인 하는 어린이에게 어린이 장난감과 어린이용 오가닉 주스 웰컴드링크를 준다.

◆서울 드래곤 시티 꼼지락 패키지
특급 호텔, 언택트 힐링 패키지 선보인다

서울드래곤시티가 안전하고 프라이빗한 아이와의 호캉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컬러링 포스터와 색연필 세트를 주는 ‘꼼지락 패키지’를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으로 외부 활동은 줄이고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아이와 함께 객실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패키지를 마련한 것.

서울드래곤시티는 이번 패키지를 위해 아이들의 정서적 발달과 창의적 사고에 도움을 주는 콘텐츠를 개발하는 브랜드 ‘바오밥 성장그림’의 안나영 작가와 함께 협업한 컬러링 포스터 ‘동화도’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동화도란 어린 왕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 10편의 세계 명작 동화를 하나의 그림에 담아낸 작품으로 아이 뿐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꼼지락 패키지는 객실 1박과 동화도 2장, 12가지 색연필 세트로 구성되며, 성인 2인 숙박 시 청소년(16세 미만) 2명까지 추가 요금 없이 숙박할 수 있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