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빌보드 뮤직 어워드, 코로나19 여파에 연기 /사진=SNS
美 빌보드 뮤직 어워드, 코로나19 여파에 연기 /사진=SNS
2020 빌보드 뮤직 어워즈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세에 일정을 연기한다.

빌보드 뮤직 어워즈 측은 18일(한국 시간) 공식 홈페이지와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내달 열릴 예정이었던 시상식이 미뤄진다고 공지했다.

시상식을 주관하는 딕 클락 프로덕션과 NBC는 공동 셩명을 내고 "국가와 지역 보건 당국자들이 제시한 현행 지침은 물론 아티스트, 팬, 초대 손님, 스태프 등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당초 4월 29일 라스베가스에서 열기로 했던 시상식은 취소됐으며, 주최 측은 추후 새로운 날짜와 장소를 정해 공지할 예정이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인원이 몰리는 행사 및 페스티벌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면서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앞으로 8주간 50명 이상이 모이는 행사는 열지 말라고 권고한 바 있다.

앞서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축제인 마이애미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과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 '빌보드 라틴 뮤직 어워드', '아이하트 뮤직 어워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등 다른 세계적인 음악 행사들이 코로나19 여파로 취소 및 연기됐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