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샤크 뚜루루'…아기상어 영상, 유튜브 역대 조회수 2위

국내 교육 분야 스타트업 스마트스터디가 만든 동요 '상어가족' 영상 '아기상어 댄스' 영문 버전이 유튜브에 오른 모든 콘텐츠 중 두 번째로 많이 재생된 영상이 됐다.

스마트스터디는 '아기상어 댄스'(Baby Shark Dance) 영문 버전 영상이 2일 오전 8시 기준 조회수 약 46억6천864만회로 역대 유튜브 최다 조회 영상 2위에 올랐다고 이날 밝혔다.

이 영상은 스마트스터디가 유아교육 콘텐츠 '핑크퐁'을 통해 내놓은 동요인 '상어 가족'을 어린이들이 등장해 영어로 노래부르며 율동하는 영상이다.

2016년 6월 공개된 뒤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어른이나 아이 할 것 없이 율동을 따라 하는 영상을 찍어 온라인에 올리기도 했다.

상어가족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32위까지 오르고,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100위를 기록하며 음원 역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개최한 '베이비 샤크 라이브' 뮤지컬 투어는 북미 33개 도시에서 9만3천명가량의 관객을 모았다.

올 상반기에도 북미 75개 도시에서 100회 공연을 앞둔다.

한편 역대 유튜브 조회수 1위 영상은 래퍼 양키 대디가 피처링한 푸에르토리코 가수 루이스 폰시의 노래 '데스파시토'(Despacito) 뮤직비디오로, 이날 기준 66억4천991만여회가 재생됐다.

영국 팝 가수 에드 시런의 곡 '셰이프 오브 유'(Shape Of You)는 '아기상어 댄스'에 밀려 3위로 하락했다.
'베이비샤크 뚜루루'…아기상어 영상, 유튜브 역대 조회수 2위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