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찾아가는 미디어나눔버스 이용자 모집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는 찾아가는 미디어나눔버스를 이용할 울산·대구·경북의 기관단체나 학교, 행사주체 등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는 지난해 울릉도 등 도서산간 학교, 울주세계산악영화제 등 기획행사를 포함해 총 45곳에 찾아가는 미디어나눔버스 체험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이 차량은 센터 접근이 어려운 지역의 미디어 격차를 해소하고 청소년에게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방송시설과 장비를 갖추고 현장을 찾아가 다양한 미디어체험 프로그램(1회당 2시간)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아나운서와 기자가 되어 TV 뉴스를 직접 제작하는 체험, DJ와 리포터가 되어 라디오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체험, 성우나 소리 제작 체험을 할 수 있는 더빙 등 다양하다.

신청 자격은 ▲노인·장애인·이주민 등 소외계층 관련 기관단체 ▲도서산간 학교나 단체 ▲공익 목적의 대규모 행사 ▲자유학년제를 시행하는 중학교 등이다.

신청서는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3월 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이인균 센터장은 "올해 찾아가는 미디어나눔버스 운영을 확대해 울산·대구·경북 주민에게 미디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미디어 격차 해소와 청소년 진로탐색 기회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게시판에서 확인하거나 시청자사업팀(☎052-960-7036)으로 문의하면 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