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의 1인 무한도전 '놀면 뭐하니?' 10% 돌파
트로트 가수에 이어 라면집 주방장까지, 가히 유재석이 혼자 펼치는 '무한도전'이라 할 만하다.

2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30분께 방송한 MBC TV 예능 '놀면 뭐하니?'는 7.3%-10.1%를 기록하며 두 자릿수대로 껑충 올라섰다.

TV 본방송보다 인터넷, 모바일 VOD를 더 많이 보는 요즘의 시청 환경에서 KBS 외 채널 주말 저녁 예능이 두 자릿수 시청률을 기록한 건 실로 오랜만이다.

'무한도전' 종영 이후 주말 예능 프라임타임은 저녁(5시∼8시)에서 심야(9시∼11시)로 넘어간 지 오래다.

전날 '놀면 뭐하니?'에선 유재석이 박명수와 정준하, 이른바 '하와 수'를 만나 '무한도전'의 향수를 자극했고,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의 유민상, 김준현, 김민경, 문세윤에게 라면을 끓여주는 모습이 담겼다.

특히 쉴 새 없이 먹는 후배 코미디언들에게 땀을 뻘뻘 흘리며 허둥지둥 요리하는 유재석의 모습은 큰 웃음을 안겼다.

다음 회에선 이효리-이상순 부부가 유재석의 라면집을 찾고, 유재석은 EBS로 찾아가 펭수와 재회한 뒤 요리 프로그램을 녹화하는 모습이 예고됐다.

확장형 예능 '놀면 뭐하니?'는 방송사 간 공고한 벽도 무너뜨리며 끝없이 경계를 넓히고 있다.

앞서 유재석은 트로트 가수 유산슬 자격으로 KBS 1TV '아침마당', SBS TV '영재발굴단' 등에 출연했고 JTBC '슈가맨3'에서도 자신의 노래 '사랑의 재개발'을 열창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