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신교 시민단체 "전광훈 추가고발…목사안수증 진본여부 의심"
개신교 시민단체인 평화나무(이사장 김용민)는 8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의 목사안수증이 진본인지 의심된다며 전 목사를 사문서위조 등 혐의로 경찰에 추가 고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단체는 마포구 벙커1교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전 목사가 소속돼 있던 '대한예수교장로회 대신'에서 목사가 되려면 1980년대 4년제 대학 학력인정 학교인 각종학교 '대한신학교'를 나와야 했지만, 그가 대한신학교에서 공부한 흔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전 씨가 1978∼1984년 총 6년간 대한신학교를 다녔다고 밝혔지만 비슷한 기간 학교에 다닌 동창들은 전 씨가 당시 학교에 다닌 사실을 전혀 기억하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또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과 대구 등지에 '대한신학교'라는 이름을 도용한 짝퉁, 미인가 학교가 있었던 것 같은데 전씨가 그 학교 출신이라면 짝퉁 학력을 앞세워왔던 것"이라며 "'대한신학교'를 나와야 가능한 전씨의 목사 안수는 그런 의미에서 무효"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이 단체는 대한예수교장로회 대신 교단에 문의한 결과 목사안수증 발급처는 총회가 아닌 '노회'로 돼 있어야 하지만 전 씨의 안수증명서 발급처는 총회 명의로 돼 있고, 증명서에 기재된 총회장 성명도 당시 총회장의 이름이 아니었다고 주장했다.

이밖에 전 씨가 목사 안수를 받은 날짜가 증명서상으로는 1986년 10월 14일로 적혀 있지만, 전 씨가 담임목사로 있는 사랑제일교회 인터넷 홈페이지에는 안수 일자가 1987년 6월 7일로 돼 있어 일치하지 않는다고 이 단체는 주장했다.

평화나무는 "전 씨의 증명과 해명, 수사가 필요한 것 같다.

법률 검토를 거쳐 사문서위조, 사기 등의 혐의로 추가 고발하겠다"고 했다.

이 단체는 오는 4월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불법 선거운동을 감시할 '평화나무 공명선거감시단' 현판식도 열었다.

개신교 시민단체 "전광훈 추가고발…목사안수증 진본여부 의심"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