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7'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페인 앤 글로리' '주디'
골든글로브가 주목한 작품들, 다음 달 개봉 잇따라
5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올해 제7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주목받은 영화가 잇따라 국내 개봉한다.

드라마 부분 작품상과 감독상을 거머쥔 샘 멘데스 감독의 '1917'(샘 멘데스 감독)은 다음 달 국내 관객을 만난다.

독일군 함정에 빠진 아군을 구하려 적진을 뚫고 전쟁터 한복판으로 달려가는 두 영국 병사가 하루 동안 겪는 사투를 그렸다.

데뷔작 '아메리칸 뷰티'로 제57회 골든 글로브 감독상을 받은 샘 멘데스는 이 영화로 20년 만에 다시 감독상 트로피를 안았다.

특히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과 '조커'의 토드 필립스, '아이리시맨'의 마틴 스코세이지,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의 쿠엔틴 타란티노 등 쟁쟁한 감독들을 제치고 수상해 영화 팬들의 관심을 끈다.

골든글로브가 주목한 작품들, 다음 달 개봉 잇따라
영화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셀린 시아마 감독)은 이달 16일 개봉한다.

지난해 5월 칸영화제에서 각본상과 특별상격인 퀴어종려상을 받은 데 이어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 후보에 '기생충'과 함께 노미네이트됐다.

원치 않는 결혼을 앞둔 귀족 아가씨 엘로이즈와 그의 결혼식 초상화 의뢰를 받은 마리안느에게 운명처럼 다가온 사랑의 기억을 담은 영화다.

골든글로브가 주목한 작품들, 다음 달 개봉 잇따라
스페인 거장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의 신작 '페인 앤 글로리'는 다음 달 초 극장에 내걸린다.

'기생충'과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 후보에 올라 막판까지 경합을 벌인 작품이다.

수많은 걸작을 탄생시켰지만, 지금은 병들어 작품활동을 중단한 영화감독이 32년 만에 다시 보게 된 자기 작품을 통해 지난날을 되돌아보는 내용으로, 페드로 알모도바르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았다.

주연을 맡은 안토니오 반데라스는 제72회 칸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의 영예를 안았다.

골든글로브가 주목한 작품들, 다음 달 개봉 잇따라
러네이 젤위거에게 골든글로브 드라마 부문 여우주연상을 안긴 '주디'도 다음 달 만난다.

뮤지컬 영화 '오즈의 마법사'에서 주인공 도로시를 연기한 미국의 가수 겸 배우 주디 갈랜드(1922∼1969)의 마지막 런던 콘서트를 그린 영화다.

2003년 '시카고'로 뮤지컬 및 코미디 부문 여우주연상을, 2004년 '콜드 마운틴'으로 영화 부문 여우조연상을 받은 러네이 젤위거는 실존 인물과 높은 싱크로율을 보인 눈부신 연기로 17년 만에 다시 여우주연상을 거머쥐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