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 속에서도 피부 지켜줄 파우치 필수템은?

[나연주 기자] 추운 겨울에는 면역력이 떨어져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다. 특히 찬 바람에 가장 먼저 노출되는 피부는 한파 속에서 가장 먼저 약해진다. 유수분 밸런스를 빼앗겨 건조하고 푸석푸석해지기 십상이다.

이렇듯 피부에 가장 먼저 와닿는 건강 적신호, 한파로 인한 피해가 온몸으로 퍼지지 않도록 꼼꼼히 신경 써줘야 할 터. 하지만 바쁜 일상에 쫓기다 보면 피부 관리에 소홀해지기 마련이다. 적신호를 느끼고 난 후 관리하는 건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셈.

바쁜 일상을 보내는 중에도 간단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은? 매일 가방 속에 넣어 다니는 파우치를 활용하는 것이다. 파우치 안에 쏙 들어가는 아이템으로 겨울철 피부 건강을 놓치지 말 것.

내게 맞는 성분으로 구성된 이너뷰티템
한파 속에서도 피부 지켜줄 파우치 필수템은?

따뜻한 실내에만 있고 싶어지는 겨울에는 활동량이 적어지는 만큼 체중이 증가할 확률도 높다.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성공을 향한 다양한 다이어트 비법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질 터. 다이어트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굶어서 뺀다’는 생각이 아닌 건강 관리를 위한 식단 조절이라는 생각을 가지는 것이다.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불균형은 건강을 해치기도 한다. 예쁜 몸매가 되기 위해서 우선 건강을 먼저 생각하는 다이어트가 필수인 셈. 건강한 식단과 운동, 다이어트를 함께 한다면 충분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다양한 다이어트 보조제가 많이 출시되는 가운데 자신에게 맞는 성분을 고를 수 있는 선택의 폭 또한 넓어졌다. 성분 하나하나 꼼꼼히 따져보며 혹시 모를 과장 광고와 제품 안전성까지 눈여겨봐야 한다.

건조함 케어해줄 뷰티템
한파 속에서도 피부 지켜줄 파우치 필수템은?

야외에서는 차가운 바람, 실내에서는 답답한 히터의 2연타로 피부는 쉽게 갈라진다. 수분을 빼앗겨 건조해지기에 수분 관리에만 신경 쓰는 사람들도 더러 있다. 중요한 것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

피부 건조를 예방하기 위한 두 가지 필수 아이템은 역시 미스트와 핸드크림. 미스트라면 수분에만 신경 써 워터 미스트를 고르는 것도 다반사. 오일 미스트를 선택할 경우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줘 워터 미스트보다 수분 증발도가 낮다.

겨울철 파우치 필수 아이템은 뭐니 뭐니 해도 핸드크림. 외부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손은 자주 씻어야 하기 때문에 다른 피부보다 더 건조해지기 쉽다. 핸드크림을 수시로 발라 손이 거칠어지지 않도록 관리해줘야 할 것. 끈적거리지 않고 부드럽게 피부에 닿는 제품을 고른다면 더욱더 손이 자주 간다.
한파 속에서도 피부 지켜줄 파우치 필수템은?

1 칼로지니 젤리로 예쁜 오늘 건강한 체지방 관리를 위해 탄수화물을 주식으로 하는 한국인들의 식습관에 맞춰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준다.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이 복부지방, 체지방량, 내장지방, 체중 감소까지 영향을 준다. N-아세틸글루코사민(NAG)을 더해 다이어트 시 상하기 쉬운 피부 보습까지 케어해준다. 이는 관절 및 연골 건강에도 도움을 줘 다이어트를 할 때 부족할 수 있는 부분을 빈틈없이 채워주는 올인원 다이어트 보조제.

2 헉슬리 오일 미스트 센스 오브 밸런스 선인장 시드 오일과 선인장 수가 최적의 비율로 배합돼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고보습 미스트. 오일과 수분 배합으로 수분은 피부 깊숙이 전달하며 피부 표면에는 오일 보습 막을 형성해 수분 손실을 최소화한다. 오일과 수분을 혼합시키는 과정에서 유화제나 계면 활성제를 사용하지 않은 저자극 제품.

3 이솝 레저렉션 아로마틱 핸드 밤 촉촉하고 매끈하게 스며드는 제형으로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 온 이솝의 스테디셀러 제품. 유분기가 없고 피부에 부드럽게 닿는 크림은 지친 손과 큐티클에 수분을 공급해준다. 향긋한 보태니컬 향으로 자연스레 느껴지는 상쾌함은 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