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혁수 /사진=한경DB
권혁수 /사진=한경DB
배우 겸 방송인 권혁수가 구도쉘리와 불거진 갈등에 대해 입을 열었다.

권혁수는 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취재진과 만나 구도쉘리와의 합동 방송 중 불거진 상의 탈의 논란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앞서 구도쉘리는 지난 9월 30일 권혁수와 함께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당시 구도쉘리는 식당에서 등뼈찜 식사 도중 돌연 상의를 벗고 브라톱만 입은 채 방송을 이어갔고, 이에 권혁수는 놀란 표정과 함께 웃음을 터트렸다. 방송 이후 구도쉘리는 공공장소에서의 상의 탈의로 지적을 받았고, 이에 해명 방송을 진행했다.

구도쉘리가 해당 방송으로 논란의 중심에 섰을 때 권혁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는 "구도쉘리가 상의를 탈의했던 행동은 저희가 먼저 콘티를 제시했거나 사전에 약속한 것이 아니었다는 사실을 알려 드린다"는 글이 올라온 바 있다.

문제는 구도쉘리가 지난 3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라이브 방송 시작 전 권혁수에게 브라톱을 입고 촬영할지, 티셔츠를 입고 촬영할지 물어봤다. 권혁수가 '티셔츠 입은 채 촬영하다 덥다면서 상의를 탈의하라'고 했다. 난 호주에 있었고, 연예인이 아니니까 한국방송 수위나 정서에 대해 잘 몰랐다"고 주장하면서 시작됐다.

이와 함께 그는 논란 이후 두 차례에 걸쳐 읽은 사과문을 권혁수 측에서 대필했으며, 권혁수가 조작이 알려지면 연예계 생명이 끝난다는 등의 발언으로 자신을 협박했다고도 주장했다.

이날 권혁수는 "등뼈찜 방송 날 일산으로 구도쉘리를 데려다줬다. 본인이 실수를 했냐고 물어서 그렇지 않다고 안심시켰다. 마음에 걸리는 게 있으면 우리 쪽에서 영상을 내리겠다고 했다. 이후 구도쉘리는 내게 메신저로 '오빠가 괜찮으시다면 내리지 않아도 된다. 이건 10만 이상의 조회수가 나올 것이다. 대박 콘텐츠다'라는 내용을 보냈다"고 밝혔다.

그러나 논란은 잦아들 줄 몰랐다. 권혁수는 "그 뒤로 구도쉘리가 '오빠가 시트콤 등을 하고 있으니 연출되었다고 하면 금방 사그라들지 않겠느냐. 오빠가 같이 배를 타 달라'고 제안했다. 그러나 그건 거짓말이지 않냐. 그래서 거부했고, 그때부터 상처를 받았던 것 같다"고 전했다.

권혁수는 "수차례 본인이 해명, 사과, 소신껏 해명하겠다는 방송을 했다. 나는 그 과정 속에서 쉘리의 입장에 서서 많은 분들의 욕을 했다. 쉘리를 도와줄 사람은 나밖에 없을 거라 생각했다. 쉘리를 욕하는 모든 사람들을 우리가 같이 욕 해줘야 한다고 했다. 끝까지 진정성 있는 사과와 용서가 된다면 함께 또 다른 콘텐츠와 방송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기 때문에 끈을 놓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내게 아무런 이야기 없이 소신껏 해명하겠다는 섹션에서 '혁수 오빠가 시켜서 했다', '콘티가 있었다'는 주장을 했다. 나는 그때 방송 중이었는데 매니저를 통해 이 내용을 전달 받았다"면서 "이와 관련해 커뮤니티에 올린 글은 매니저와 편집자가 게시한 것"이라고 했다.

특히 권혁수는 구도쉘리가 커뮤니티 글을 수정해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내가 연출했다고 하면 물타기가 되지 않을까 하는 게 쉘리의 생각이었다. 그러나 그것은 거짓말이기 때문에 동조하지 못했다. 나는 거짓말을 할 수 없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나는 구도쉘리를 비난하는 많은 사람들을 같이 욕하면서 곁에 있어주고 싶었다. 그런데 끝까지 구도쉘리가 내게 그런 요구를 했고, 메신저를 통해 입을 맞춰달라는 표현을 했다. 이에 내가 응대하지 않았으나 커뮤니티에 올린 내용을 정정해달라는 요청을 계속 했다"고 전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