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AP필독서 100' 등 상설 독서 프로그램 운영
‘우리는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변화시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로 아름답고 건강하게 살고자 하는 모든 이들의 영원한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 비전을 바탕으로 ‘창의적 장인 육성’을 독서 경영의 핵심 가치로 추구하고 있으며, ‘책을 통해 하나 된 메시지를 공유하고 공감한다’ ‘함께 읽고, 의견을 나누며 생각의 깊이를 더한다’를 목표로 삼아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한 밑바탕에 독서가 함께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임직원들의 상황에 맞게 독서가 이뤄질 수 있도록 세 가지 형태의 상설 독서 프로그램(AP필독서100, 독서토론회, AP전자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독서량 상위 1%의 임직원에게 베네핏을 제공하는 <북클럽>, 사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생중계되는 <저자 초청 강연>, 임직원용 사내 도서관인 <집현당>과 미술품 전시 도록에 특화돼 있는 개방형 도서관 등 더 많은 임직원이, 더 많은 책을 보다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상설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독서 습관을 형성해 문화로 정착시키고, 독서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올해의 목표다. 자발적 독서 문화 확립을 통해 독서와 출판까지 지속 가능한 아모레퍼시픽만의 독서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