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쿡 뷰티 꿀팁] 내림 머리 노하우

오늘은 내림 머리 노하우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오늘의 준비물은 헤어 왁스와 헤어 워터스프레이입니다. 먼저 왁스를 손바닥에 던 뒤 양손을 비벼줍니다. 손바닥 열기로 인해 녹이는 게 목표에요! 비빌수록 손바닥이 뜨거워져서 금방 녹아요.

그다음 머리를 쥐어짜듯이 잡아주세요. 머리채 잡듯이 세게 잡으면 됩니다. ‘꾸깃꾸깃’하게 머리카락을 구기듯이 막 잡아줍니다. 앞머리 부분은 고개를 숙여서 앞머리 밑에 손을 넣고 뒤로 확 올려줍니다. 그러면 볼륨이 생겨요. 그리고 옆, 뒷머리 모두 계속 구겨줍니다.

여러 번 반복해서 하셨다면 거울을 보고 모양을 더 잡습니다. 볼륨이 없는 부분은 쥐어 잡아서 볼륨을 넣어 줄게요. 참 쉽죠? 만약 시스루 앞머리를 원한다면 지금 단계에서 모양을 잡아주시면 돼요. 보면서 모양을 완성해볼게요.

스타일링을 끝냈다면 스프레이로 고정을 합니다. 거리를 두고 머리를 향해 워터스프레이를 뿌릴게요. 스프레이가 잘 묻었나 확인하고, 그다음 옆머리를 눌러서 연출합니다. 저는 옆머리가 잘 뜨는 편이라 여러 번 뿌려서 고정해요.

뒷머리는 살짝 끝을 눌러 볼륨을 연출한 뒤 그 상태에서 스프레이를 뿌려 고정합니다. 스프레이 단계가 끝나고 드라이기로 뜨거운 바람을 쐬면 더 빨리 굳는답니다. 물론 약한 바람으로 해야 머리가 망가지지 않겠죠? 다 마르면 스타일링 끝!

스프레이랑 왁스로만 연출하는 저의 내림 머리 스타일. 참 쉽죠? 여기서 팁 하나 더 드릴게요. 가스로 된 헤어스프레이는 고정력이 좀 떨어져요. 워터스프레이는 바삭바삭한 과자처럼 잘 연출이 됩니다. 그럼 이만 안녕!

신쿡 뷰티 꿀팁!!

1. 왁스를 손바닥에 덜어낸 후 양손을 비벼 녹일 것
2. 양손으로 머리를 쥐어 잡아 볼륨을 넣는다
3. 여러 번 반복 후 거울을 보고 보완할 것
4. 정리 후 워터 스프레이를 뿌려 고정
5. 드라이기를 활용해도 OK! 단 약한 바람을 사용할 것
6. 헤어 스프레이는 가스가 아닌 워터 타입을 추천


뷰티 유튜버 신쿡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