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예보 서비스 ‘어디?!’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여행 예보 서비스인 ‘어디?!’를 이달부터 시범 운영한다. 통신사와 소셜미디어, 기상청 등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연령과 동반 형태, 여행 목적 등에 따라 여행지와 맛집 등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내년부터 관광지 혼잡도와 시즌별 안전사고 예보 등 신규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노랑풍선 창립 18주년 기념식 개최

[여행 브리프] 국내 여행예보 서비스 ‘어디?!’ 등
노랑풍선이 창립 18주년을 맞아 지난 2일 저동 본사에서 기념식을 열었다. 임직원과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기념식에서 우수 사원과 가이드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동시에 이뤄졌다.

경기도 여행상품 그랜드 세일

[여행 브리프] 국내 여행예보 서비스 ‘어디?!’ 등
경기관광공사와 소셜커머스 티몬이 ‘경기그랜드세일’ 온라인 판매관을 다음달 16일까지 운영한다. 안성 팜랜드, 이천 테르메덴 등 테마파크와 수상레저 등 레저·문화시설, 리조트와 펜션 등 총 500여 종의 여행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전용 온라인 판매관은 티몬 홈페이지(tmon.co.kr)에서 이용할 수 있다.

대만 호텔 특가·1박 무료 이벤트

야놀자가 대만 주요 관광지 인근 호텔 특가·할인 프로모션을 이달 30일까지 한다. 최대 20만원 한도에서 대만 숙소 3박을 예약하면 1박 비용을 야놀자 포인트로 환급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시저 메트로 타이베이와 시티즌엠 타이베이 노스게이트 등 20여 곳을 최대 75% 할인가에 선보이는 특가 이벤트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