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아/사진=한경DB
정선아/사진=한경DB
정선아가 '라이온킹' 무단 촬영에 사과의 뜻을 전했다.

정선아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라이온킹'을 보고 저작권에 대한 경솔한 판단으로 스크린 마지막 한 장면을 캡처해 SNS에 올렸다"며 "소중한 작품에 부정 이슈를 드린 점 반성하고 있다"고 사과의 뜻을 밝혔다.

이어 "저의 무지함으로 여러분께 심려 끼쳤다"며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심하고 올바르게 행동하겠다"고 적었다.

앞서 정선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중국에서 두번째 영화 관람. 어쩌다 보니 모두 다 디즈니. 디즈니는 사랑입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게시물에는 총 2장이 사진이 함께 첨부됐다. 한 장엔 '라이온킹' 포스터 앞에서 포즈를 취하는 정선아의 모습이 담겨 있고, 또 다른 사진엔 관람 중 휴대전화로 찍은 것으로 추정된 사진이 포함돼 있었다.

영화 상영 중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는 건 불법이다. 더욱이 디즈니는 자사의 저작권 위반과 관련해 가장 예민한 회사 중 하나로 꼽힌다.

정선아는 2002년 뮤지컬 '렌트'로 데뷔해 2013년 한국 뮤지컬대상시상식에서 여우 주연상을 수상하는 등 한국 뮤지컬계를 대표하는 간판급 스타로 꼽힌다. 특히 뮤지컬 '위키드'의 글린다로 이름을 널리 알렸다.

뮤지컬로 오랜 경력을 가진 배우가 영화 상영 중 촬영을 금지한다는 기본 에티켓을 지키지 않았다는 점, 이를 자신의 SNS에 올릴 만큼 무지했다는 점에서 비판의 목소리가 거세게 일었다.

다음은 정선아 사과문 전문

먼저 불미스러운 일로 말씀 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제가 어제 라이온킹을 보고 저작권에 대한 경솔한 판단으로 스크린의 마지막 한장면을 캡쳐 하여 sns에 올렸습니다.

그로인해 소중한 작품에 부정 이슈를 드린 점 반성 하고 있습니다. 저의 무지함으로 인해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 드립니다.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조심하고 올바른 행동하도록 하겠습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