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개봉 '기생충' 압도적 예매율…봉준호 "엔딩곡 꼭 들어야 할 것"
30일(오늘) 개봉하는 영화 '기생충'에 대한 국내 영화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기생충'은 가난한 가족과 부자 가족이 한데 얽히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가족 희비극으로 모두 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최우식)가 박사장네 고액 과외 선생으로 들어가면서 서로 만날 일이 없을 법한 두 가족은 얽히게 된다.

뛰어난 작품성과 대중적 재미를 갖춘 것은 물론 티켓파워를 지닌 송강호 등이 출연해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한국영화 최초로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인 만큼 '칸 프리미엄'을 톡톡히 누릴 전망이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기생충'은 이날 오전 9시 현재 실시간 예매율 76.9%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중이다. 예매 관객만 49만8000명에 이른다.

또한 기생충은 OST 음원 및 음반도 함께 발매했다. CJ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기생충'은 이날 개봉과 동시에 OST 음원 및 음반을 발매했다. '기생충'의 OST는 '옥자'에 이어서 '기생충'으로 봉준호 감독과 두 번째 협업을 하게 된 정재일 음악감독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에 발매되는 음원 및 음반에는 더블 타이틀곡 '믿음의 벨트'와 함께 봉준호 감독이 작사를 맡았고, 전원백수 가족의 장남 '기우'역을 맡은 최우식이 직접 노래를 부른 '소주 한 잔'까지 수록돼 있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생활고 속에서도 열심히 살아가는 기우의 모습을 차분한 음색으로 불러주는 최우식의 목소리와 그와 달리 리드미컬한 분위기의 기타 선율의 '소주 한 잔'은 희극과 비극을 오가는 '기생충'만의 분위기를 가늠케해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증폭시킨다.

봉 감독은 "엔딩곡 '소주 한 잔'을 꼭 끝까지 듣는 것이 영화를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팁"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